[경영전략] 다국적기업 월마트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월마트 소개
2. 유통산업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월마트 전략 분석
7.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월마트의 정식 명칭은 월마트 스토어 주식회사(Walmart Stores, INC.)로 현재 55개의 서로 다른 기치 하에 15개국에서 8,159개가 넘는 소매업 단위에서 매주 2억 번 이상 고객들과 회원들에게 봉사하고 있다. 월마트는 2009 회계연도 매출액 4010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210만 명 이상 고용하고 있다. 경제적 영향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으로도 월마트의 영향력은 굉장한데 월마트효과, 월마트 맘이라는 말을 만들어 낼 정도이다. 이것은 월마트는 기업자체의 명사가 아니라 유통업체의 대명사로 쓰인다는 말이기도 하다.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과 기업 자선행위(corporate philanthropy), 고용인에게의 기회부여(employment opportunity)에 있어 리더로써, 월마트는 소매업자 중 포춘 지(Fortune Magazine)가 선정한 2009년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설문조사에 1위에 올랐다. 월마트 성공의 원동력은 경영이념, 경영전략, 그리고 정보기술의 효과적인 결합에 기인한다. 소매업계의 후발주자로서 유통업의 대명제라고 할 수 있는 저마진의 현실화를 실현하기 위해 경영전략과 정보기술을 적절히 연계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누릴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www.walmart.com
www.walmartstores.com
www.keris.co.kr
www.e-sisa.co.kr
www.ked.co.kr
www.maeilbiznews.co.kr
소매유통경영 - 김광규, 형설출판사, 2007
세계의 유통기업 ‘월마트’의 성공비결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월마트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유통업계의 큰 별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월마트 방식 - 마이크 버그달, 고려닷컴, 2005
월마트는 왜 강한가? - 시마다 요스케, 한수협출판부, 2004
월마트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 - 로버트 슬레이터, 미진출판센터, 2003
월마트 성공의 길 - 이광종, 한수협출판부, 2000
월마트 뉴 트렌드 - 디스카운트머천다이저 편집부, 한수협출판부, 2000
샘 월튼 - 샘 월튼, 저샘 월튼, 김남주 역, 우리문학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