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더 바디샵의 캠페인을 통한 사회공헌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stract

Keywords: 자연주의 ,사회공헌, 차별화 , 캠페인

1. “The Body Shop “
2.”The Body Shop “소개
2.1. Brand story
2.2.”The Body Shop”의 경영 목표
2.3. “The Body Shop”의 연혁
3.”The Body Shop”의 기업이념
4. “The Body Shop”의 사회공헌 활동
4.1 Against Animal Tasting
4.2.Community Trade
4.3.Activate Self-esteem
4.4. Defend Human Rights
4.5. Protect Our Planet
5. The Body Shop의 S.W.O.T 분석
5.1. Strength
5.2. Weakness
5.3. Opportunity
5.4. Threat
6.The Body Shop의 S.T.P분석
6.1.Segmentation
6.2.Targeting
6.3. Positioning
7.The Body Shop의 4P분석
7.1. Product
7.2. Price
7.3. Place
7.4. Promotion
8. The Body Shop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8.1. Anita Mind & Brand Philosophy
8.2. The Body Shop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8.3. PR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8.4. 기업의 지속적 성장가능성과 브랜드 전략
9.The body Shop의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점과 견해
9.1. 기업경영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
9.2 느낀점과 견해
10.참고문헌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예시)
본문내용
2.3. “The Body Shop”의 연혁

1976 - Body Shop 사업시작
1976 - 영국 Bognor Regis에 첫 프랜차이즈 가게 오픈
1978 - 벨기에, Brussel에 첫 해외 지사 개점
1984 - 주식 상장, $1.38에서 시작해서 종가는 $2.39
1985 - 그린피스와 고래 살리기 캠페인 전개
1986 - Mostly men이라는 스킨 케어 제품 등 남성을 위한 제품 생산
1987 - 네팔과 거래
1988 - 뉴욕에 최초의 미국 지사 설립
- 스코틀랜드에 비누공장 SoapWorks 설립
- 영국여왕에게 기사작위를 하사받음
1989 - 아마존 우림 지역 보호 운동 `Stop the Burning` 청원서 서명운동 100만명 참가
- UN Global 500 Environment Award 수상
1990 - 260만명 AAT(동물 보호 운동)에 참가
- 루마니아 고아원 혁신을 위해 자원봉사자 모집
- 일본의 도쿄에 지사 설립
1991 - 런던에서 노숙자를 위한 출판물 출간
- 국제 사면위원회 30주년을 맞아 캠페인 전개
1992 - 미국내 운동 참가자 33000이상 등록
- 최초의 환경 감사자료 `The Green Book` 발행
- 뉴욕 할렘가 125번지에 지점 오픈
1993 - 1000번째 지점 개설
- 재사용, 리필, 재활용 운동이 미국내에서 확산
- 바디샵 미국 지사 다른 회사와 환경 관련 조약 CERE Principle 체결
- 에이즈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
1994 -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보호를 위해 대대적인 운동 전개
1995 - 가정 내 직판 제도 도입
1996 - 최초의 필리핀 지점 오픈
- 최초의 사회 감사(Social Audit) 자료 발행
- 16개국 400만명이 동물 실험 반대 운동에 참여, 11월 유럽 의회에 제안
1997 - Franchisee를 위한 조언 이사회 설립
-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Retail Week Store Design Award 수상
1998 - 국제 사면위원회, 달라이 라마와 함께 Make Your Mark 전개
1999 -고객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도입( 적립된 마일리지를 고객의 선택에 따라 동물 보호를 위한 국제 사회 또는 실종자 찾기 운동에 기부될 수 있도록 함.)
영국, 유럽, 미주지역, 아시아로 나뉜 4개의 경영 본부설치
2000 -2월 리틀햄튼(Littlehampton)의 제조업을 COSi社(Creative Outsourcing Solutions International Ltd.)에 매각
6월 더바디샵 인권상(The Body Shop Human Rights Awards)가 일반과 시민단체, 미디어에 소개
2000년과 2001년 커뮤니티 트레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5백만 파운드에 달하는 천연 원료와 액세서리 제품 구매
2001 – 더 바디샵 남아프리카로 진출
Greenpeace International(국제 그린피스)과 협력하여 ‘Choose Positive Energy(재생가능한 에너지 선택)’ 캠페인 전개

3.”The Body Shop”의 기업이념

더바디샵은 환경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인간존중의 경영을 중요시하여 이러한 믿음을 5가지의 기업이념으로 정하여 근간을 삼고 실천하며 이를 Value Reporting 이라는 이름으로 발간하여 다른 기업들과 차별성을 주장하고 있다 .

<더바디샵의 Value>




=MADE WITH PASSION=
Against Animal Testing
-동물실험 반대 동물실험의 비도덕성을 인정하고 세계동물 후생성의 까다로운 규정에 따라 동물실험을 금하고 있다.
Support Community Trade
-커뮤니티 트레이드 지원 커뮤니티 트레이드를 통해 소외된 지역으로부터 고품질의 천연원료와 수공예품을 공급 받고 있으며, 이들 지역 주민들은 이를 통한 안정적 수입으로 미래에 투자할 수 있게 한다.
참고문헌
http://www.thebodyshop.co.kr/
http://blog.naver.com/diakd18?Redirect=Log&logNo=100024154495
http://blog.naver.com/ap457347?Redirect=Log&logNo=140017985914
http://blog.naver.com/love2jh333?Redirect=Log&logNo=120020557143
http://blog.daum.net/daewook/8337448
http://blog.empas.com/yoogilvy/11344805
http://news.media.daum.net/economic/industry/200604/10/chosun/v12323410.html
http://blog.daum.net/btk21/6951439
바디샾 제공 팜플랫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자연주의 화장품 The Body Shop 바디샵 성공요인분석
  • 바디샵을 선정하였다.평범하고 소박한 아이템으로 시작한 바디샵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크게 성공하고 글로벌비즈니스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Keywords: 자연주의, 켐페인, 아니타 로딕1. ‘바디샵’소개1.1 경영목표더바디샵은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 및 환경 변화에 공헌한다. 더바디샵은 관련된 이해 관계자들(직원, 고객, 프랜차이즈 업체, 공급자, 주주 등)의 경제적, 인간적인 요구를 창의적으로 충족시켜 준다.

  • [경영학원론] 경영학과 경영이론의 발전관련 사례
  • 사회에서 그린 마케팅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고, 효과도 커지고 있다. (2) 동물실험반대▶바디샵은 화장품 실험에 더 이상 동물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데, 원료의 구매과정에서부터 동물실험 반대 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1991년부터 엄격함 판매규정을 두어 동물 보호 기준에 합당한 판매자로부터 재료를 구매한다. 또한 모든 제품에 AAT(Against Animal Testing, 동물 실험 반대)라벨을 부착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

  • [국제통상] 더 바디샵의 성공전략
  • 1. 서론1) 더바디샵2) 더바디샵의 조직3) 역사2. 더바디샵 접근법1) 프랜차이징2) 제품의 개발과 생산3. 더바디샵의 성공 마케팅1) 신뢰를 바탕으로 한 매장 관리2) 월등한 품질을 앞세운 자연주의 제품3) 휴머니즘에 기초한 마케팅4) 커뮤니티 트레이드를 통한 사회지원 활동5) 더바디샵의 사회운동4. 더바디샵의 경영방식1) 조직과 인력관리2) 신제품 검사(동물실험은 없다) .3) 포장(재사용, 재 보충, 재활용)4) 공급자 관계5) 마케팅 프로그램6)

  • [광고] 공익마케팅
  • 공익마케팅목 차요약문 Ⅰ. 서론 1. 공익마케팅의 정의 2. 공익마케팅 부상 배경 3. 선정동기 4. 기업소개 Ⅱ. 본론 1. 더바디샵 사례 2. 에이본 사례 3. 사례를 통한 공익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Ⅲ. 결론 1. 시사점 Ⅳ. 부록 1. 소감문 2. 참고문헌 및 자료 1. 소감문 1요약문 뉴라운드의 시대의 도래로 인한 국제적 변화, 국내적으로는 기업 환경과 사회적 가치관의 변화, 기업의 대형화가 가속됨으로써 그 규모에 걸맞게 사회의 기업의

  • 바디샵 THE BODY SHOP 기업분석및 바디샵 경영전략 사례와 CSR 활동 사레분석 레포트
  • 바디샵의 경영전략 활동 (CSR 사례위주)1)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실시2) 공정무역 지원 프로그램 개발3) 자아존중 고취 캠페인 실시4) 인권보호 캠페인 실시5)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6)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실질적 지원4. The Body Shop 바디샵 CSR활동의 의미부여5. 결론 및 나의의견6. 참고자료1. The Body Shop 바디샵 브랜드소개1) 브랜드 로고더바디샵의 로고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모두를 이롭게 하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지닌다. 또 브랜드 고유 색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