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더 바디샵의 캠페인을 통한 사회공헌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bstract
Keywords: 자연주의 ,사회공헌, 차별화 , 캠페인
1. “The Body Shop “
2.”The Body Shop “소개
2.1. Brand story
2.2.”The Body Shop”의 경영 목표
2.3. “The Body Shop”의 연혁
3.”The Body Shop”의 기업이념
4. “The Body Shop”의 사회공헌 활동
4.1 Against Animal Tasting
4.2.Community Trade
4.3.Activate Self-esteem
4.4. Defend Human Rights
4.5. Protect Our Planet
5. The Body Shop의 S.W.O.T 분석
5.1. Strength
5.2. Weakness
5.3. Opportunity
5.4. Threat
6.The Body Shop의 S.T.P분석
6.1.Segmentation
6.2.Targeting
6.3. Positioning
7.The Body Shop의 4P분석
7.1. Product
7.2. Price
7.3. Place
7.4. Promotion
8. The Body Shop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8.1. Anita Mind & Brand Philosophy
8.2. The Body Shop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8.3. PR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8.4. 기업의 지속적 성장가능성과 브랜드 전략
9.The body Shop의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점과 견해
9.1. 기업경영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
9.2 느낀점과 견해
10.참고문헌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예시)
- 본문내용
-
2.3. “The Body Shop”의 연혁
1976 - Body Shop 사업시작
1976 - 영국 Bognor Regis에 첫 프랜차이즈 가게 오픈
1978 - 벨기에, Brussel에 첫 해외 지사 개점
1984 - 주식 상장, $1.38에서 시작해서 종가는 $2.39
1985 - 그린피스와 고래 살리기 캠페인 전개
1986 - Mostly men이라는 스킨 케어 제품 등 남성을 위한 제품 생산
1987 - 네팔과 거래
1988 - 뉴욕에 최초의 미국 지사 설립
- 스코틀랜드에 비누공장 SoapWorks 설립
- 영국여왕에게 기사작위를 하사받음
1989 - 아마존 우림 지역 보호 운동 `Stop the Burning` 청원서 서명운동 100만명 참가
- UN Global 500 Environment Award 수상
1990 - 260만명 AAT(동물 보호 운동)에 참가
- 루마니아 고아원 혁신을 위해 자원봉사자 모집
- 일본의 도쿄에 지사 설립
1991 - 런던에서 노숙자를 위한 출판물 출간
- 국제 사면위원회 30주년을 맞아 캠페인 전개
1992 - 미국내 운동 참가자 33000이상 등록
- 최초의 환경 감사자료 `The Green Book` 발행
- 뉴욕 할렘가 125번지에 지점 오픈
1993 - 1000번째 지점 개설
- 재사용, 리필, 재활용 운동이 미국내에서 확산
- 바디샵 미국 지사 다른 회사와 환경 관련 조약 CERE Principle 체결
- 에이즈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
1994 -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보호를 위해 대대적인 운동 전개
1995 - 가정 내 직판 제도 도입
1996 - 최초의 필리핀 지점 오픈
- 최초의 사회 감사(Social Audit) 자료 발행
- 16개국 400만명이 동물 실험 반대 운동에 참여, 11월 유럽 의회에 제안
1997 - Franchisee를 위한 조언 이사회 설립
-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Retail Week Store Design Award 수상
1998 - 국제 사면위원회, 달라이 라마와 함께 Make Your Mark 전개
1999 -고객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도입( 적립된 마일리지를 고객의 선택에 따라 동물 보호를 위한 국제 사회 또는 실종자 찾기 운동에 기부될 수 있도록 함.)
영국, 유럽, 미주지역, 아시아로 나뉜 4개의 경영 본부설치
2000 -2월 리틀햄튼(Littlehampton)의 제조업을 COSi社(Creative Outsourcing Solutions International Ltd.)에 매각
6월 더바디샵 인권상(The Body Shop Human Rights Awards)가 일반과 시민단체, 미디어에 소개
2000년과 2001년 커뮤니티 트레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5백만 파운드에 달하는 천연 원료와 액세서리 제품 구매
2001 – 더 바디샵 남아프리카로 진출
Greenpeace International(국제 그린피스)과 협력하여 ‘Choose Positive Energy(재생가능한 에너지 선택)’ 캠페인 전개
3.”The Body Shop”의 기업이념
더바디샵은 환경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인간존중의 경영을 중요시하여 이러한 믿음을 5가지의 기업이념으로 정하여 근간을 삼고 실천하며 이를 Value Reporting 이라는 이름으로 발간하여 다른 기업들과 차별성을 주장하고 있다 .
<더바디샵의 Value>
=MADE WITH PASSION=
Against Animal Testing
-동물실험 반대 동물실험의 비도덕성을 인정하고 세계동물 후생성의 까다로운 규정에 따라 동물실험을 금하고 있다.
Support Community Trade
-커뮤니티 트레이드 지원 커뮤니티 트레이드를 통해 소외된 지역으로부터 고품질의 천연원료와 수공예품을 공급 받고 있으며, 이들 지역 주민들은 이를 통한 안정적 수입으로 미래에 투자할 수 있게 한다.
- 참고문헌
-
http://www.thebodyshop.co.kr/
http://blog.naver.com/diakd18?Redirect=Log&logNo=100024154495
http://blog.naver.com/ap457347?Redirect=Log&logNo=140017985914
http://blog.naver.com/love2jh333?Redirect=Log&logNo=120020557143
http://blog.daum.net/daewook/8337448
http://blog.empas.com/yoogilvy/11344805
http://news.media.daum.net/economic/industry/200604/10/chosun/v12323410.html
http://blog.daum.net/btk21/6951439
바디샾 제공 팜플랫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