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싸이월드는 어떤 기업인가?
1.싸이월드 소개
2. 싸이월드 히스토리 (시작배경과 사업진출)
1>초기 시작 배경
2> 비즈니스 진출과정
3> 커뮤니티 사업 실적
3. 시장 경쟁현황
1> 최근 인터넷 시장 트렌드
2> 타 서비스 대비 상승하는 블로그/미니홈피 이용율
4. 경쟁사 동향
5. 싸이월드 성과
6.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2> 비즈니스 진출과정
1999년 9월 법인 설립 후 인맥기반의 커뮤니터 서비스인 cyworld.com을 오픈했다. 그러나 당시에는 사용자들이 많지도 않았고 사회적인 붐을 형성하는 단계도 아니었다. 이후 2001년 미니홈피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괄목한 만한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2003년 3월 일반 개인용 미니 홈피를 넘어서 브랜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런칭하고 그해 8월 싸이월드가 SK 커뮤니케이션즈에 합병되면서 네이트닷컴과 함께 서비스되면서 최고의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3> 커뮤니티 사업 실적
싸이월드를 통해서 획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 기업이나 학교, 기관의 커뮤니티를 구축해 주기도 하였다. 파고다 아카데미 홈페이지/커뮤니티 서비스, LG 인화원 커뮤니티 서비스, 연세대 상경대 동문회 사이트, 경희대 총동문회 사이트, 고려대 교우회 사이트, 충남의회 커뮤니티 서비스, SBSi 커뮤니티 서비스, 아해미래 커뮤니티 서비스, 이화여대 커뮤니티 서비스, 교원나라 커뮤니티 서비스, 한미은행 커뮤니티 서비스, 조인스 프리미엄 클럽 서비스, LG 김치냉장고 1124 브랜드 커뮤니티, 인터넷복권 플러스로또 사이트, 국민 이퀸즈 카드 커뮤니티 등 자사의 커뮤니티 개발 및 서비스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다양한 실적을 보여주었다.


3. 시장 경쟁현황

1> 최근 인터넷 시장 트렌드
최근 인터넷 시장 트렌드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그것은 단연코 개인화(Personalization)라고 할 수 있다. 과거 집단형 관계 중심의 클럽과 정보형 지식 중심의 카페 등이 중심 되었던 커뮤니티는 블로그와 미니홈피에 의해 개인 중심의 커뮤니티로 변천되어 가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유저들은 더 이상 수동적으로 참여해서 “보는(See)” 행위에 만족하지 못하며, 자신만의 공간을 구축해 “보여주는(Show)”주체로 변모하고 있다. 또한 최근의 디지털카메라, 핸드폰카메라의 보급확산은 이러한 블로그와 미니홈피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2> 타 서비스 대비 상승하는 블로그/미니홈피 이용율



미니홈피나 블로그는 전체적으로 약 10% 정도의 이용 경험율을 보이고 있으며 상대적으로여성의 이용률이 높고 연령별로는 10대∼30대 초반의 이용률이 높아 저연령층을 중심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또한 인터넷 포탈의 주요 서비스인 검색, 메일, 뉴스, 클럽, 미니홈피 5가지의 서비스 이용현황을 보아도 미니홈피의 경우 다른 서비스에 못지 않게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SNS가 생활과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 성공요인인 것으로 판단된다.(5) ‘고객에게 재미를 선사하다’ 리바이스와 유니클로의 SNS 활용 사례① 리바이스의 ‘IPSY LEVIS• SNS를 독특한 방법으로 마케팅에 활용한 사례가 있다. 청바지 업계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바이스의 사례다. 리바이스는 호주에서 ‘ISPY LEVIS’라는 이름의 캠페인을 진행시켰는데 단순한 캠페인이 아니라 현실세계에 트위터를 이용하여 약간의 게임적 요소를 가미했다는 점이 상당히 독특한 사례다. 방식은 상당히

  • [마케팅 전략] 온라인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해외진출성공과 실패전략 -SK커뮤니케이션즈싸이월드-
  • 싸이월드믹시접근방식발자국 삭제불가4. 실패사례붂석 - 실패 요인발자국 삭제가능친밀성 강화최종로그인 확인최종로그인 비공개접속 그 자체로 위안네트워크 외부성 선점마이스페이스와 페이스북조차도 냉대늦은 짂출마침내 2008년 5월핚류 포탈 커뮤니티로젂면 개편 되었지맊결국 실패로 끝이 났다.4. 실패사례붂석 - 미국 짂출 과정“미국시장에서 성공핚다면 세계 어떤 시장에서도 성공 핛 수 있다.”출처 : 경영교육연구, 이동기, 20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싸이월드로 성장하게 된 것이다.‘싸이월드’ 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많지만 그 중 한국 사회에 소셜 네트워킹이라는 컨셉을 창출한 ‘일촌’이라는 개념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과 중국으로도 영역을 넓혔지만 아직까지 미국에서는 마이스페이스와 페이스북의 아성을 넘지는 못하고 있다.2) 해외 페이스북, 트위더, 마이스페이스 성과와 성공요인 분석(1) 페이스북 성공요인으로 보는 SNS 필수요소웹기획 2009/01/22 18:55 페이스북(facebook.com)은 비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사례인 중국 싸이월드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아시아 전략 중심에 있었다. 2005년 6월 오픈, 싸이월드의 중국서비스는 핵심개념인 일촌을, 서로 친근하고 막역한 사이를 의미하는 지기(知己)로, 사이버머니 도토리는 팥을 의미하는 홍두(紅豆)로 번역하여 서비스에 도입하였다. 진출 6개월 만인 2005년 말 중국 IT업계 최고경영자와 최고정보관리책임자들이 선정하는 `2005년 인터넷 10대 혁신상`을 수상하였고, 2008년 4월 가입자가 680만에 이르렀다. 당시

  • 싸이월드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
  • 사례 - 미국구분Facebook싸이월드(국내)서비스전세계 공통단위 지역별용 도Social NetworkPrivate Network수 익광고 수입 중심사용자 수입 중심세계적 추세적합(O)부적합(△)easy & simple 대화 중심의 SNS 간편한 사용법 mobile service 스마트폰 열풍 수혜 텍스트 기반 SNS business model 무리한 수익모델 지양 점진적 수익모델 지향 예)특성광고, 소셜게임 등 Facebook싸이월드korean style 인맥중시 문화 1촌 맺기로 구분 (친한 사람vs 안 친한 사람) all in on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