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싸이월드는 어떤 기업인가?
1.싸이월드 소개
2. 싸이월드 히스토리 (시작배경과 사업진출)
1>초기 시작 배경
2> 비즈니스 진출과정
3> 커뮤니티 사업 실적
3. 시장 경쟁현황
1> 최근 인터넷 시장 트렌드
2> 타 서비스 대비 상승하는 블로그/미니홈피 이용율
4. 경쟁사 동향
5. 싸이월드 성과
6.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2> 비즈니스 진출과정
1999년 9월 법인 설립 후 인맥기반의 커뮤니터 서비스인 cyworld.com을 오픈했다. 그러나 당시에는 사용자들이 많지도 않았고 사회적인 붐을 형성하는 단계도 아니었다. 이후 2001년 미니홈피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괄목한 만한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2003년 3월 일반 개인용 미니 홈피를 넘어서 브랜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런칭하고 그해 8월 싸이월드가 SK 커뮤니케이션즈에 합병되면서 네이트닷컴과 함께 서비스되면서 최고의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3> 커뮤니티 사업 실적
싸이월드를 통해서 획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 기업이나 학교, 기관의 커뮤니티를 구축해 주기도 하였다. 파고다 아카데미 홈페이지/커뮤니티 서비스, LG 인화원 커뮤니티 서비스, 연세대 상경대 동문회 사이트, 경희대 총동문회 사이트, 고려대 교우회 사이트, 충남의회 커뮤니티 서비스, SBSi 커뮤니티 서비스, 아해미래 커뮤니티 서비스, 이화여대 커뮤니티 서비스, 교원나라 커뮤니티 서비스, 한미은행 커뮤니티 서비스, 조인스 프리미엄 클럽 서비스, LG 김치냉장고 1124 브랜드 커뮤니티, 인터넷복권 플러스로또 사이트, 국민 이퀸즈 카드 커뮤니티 등 자사의 커뮤니티 개발 및 서비스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다양한 실적을 보여주었다.
3. 시장 경쟁현황
1> 최근 인터넷 시장 트렌드
최근 인터넷 시장 트렌드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그것은 단연코 개인화(Personalization)라고 할 수 있다. 과거 집단형 관계 중심의 클럽과 정보형 지식 중심의 카페 등이 중심 되었던 커뮤니티는 블로그와 미니홈피에 의해 개인 중심의 커뮤니티로 변천되어 가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유저들은 더 이상 수동적으로 참여해서 “보는(See)” 행위에 만족하지 못하며, 자신만의 공간을 구축해 “보여주는(Show)”주체로 변모하고 있다. 또한 최근의 디지털카메라, 핸드폰카메라의 보급확산은 이러한 블로그와 미니홈피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2> 타 서비스 대비 상승하는 블로그/미니홈피 이용율
미니홈피나 블로그는 전체적으로 약 10% 정도의 이용 경험율을 보이고 있으며 상대적으로여성의 이용률이 높고 연령별로는 10대∼30대 초반의 이용률이 높아 저연령층을 중심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또한 인터넷 포탈의 주요 서비스인 검색, 메일, 뉴스, 클럽, 미니홈피 5가지의 서비스 이용현황을 보아도 미니홈피의 경우 다른 서비스에 못지 않게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