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론] 바클레이즈(Barclay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배경 : 글로벌 금융위기와 Barclays
2. Barclays is.
(1) 연혁
(2) 금융서비스
(3) SWOT분석
① Strengths
② Weaknesses
③ Opportunities
④ Threats
3. 시사점
(1) 금융지주회사
(2) 국유화 거부
(참고)
- 본문내용
-
(2) 금융서비스
Barclays의 금융서비스는 크게 두 개의 클러스터로 구분할 수 있다. 하나는 소액금융서비스(GRCB), 다른 하나는 투자∙자산관리서비스(IBIM)이다. 글로벌 소액금융서비스는 영국 내에서의 소비자 금융 및 상업은행 서비스, 크레딧 카드, 그리고 해외에서의 상업은행 서비스 부문을 포함하고, 투자관리서비스는 자회사 가운데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이는 Barclays 캐피탈, 국제투자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Barclays, PLC
Grobla Retail and Cpmmercial Banking (GRCB)
Invest Banking and
Invest Management (IBIM)
UK
Retail
Banking
Barclays
Commer-cial
Barclay
-Card
Barclays
Capital
Barclays
Wealth
GRCB
Western
Europe
GRCB
Emerging
Market
Absa
Barclays
Global
Investor
(그림-1) Barclays PLC의 금융서비스
GRCB부문에서 Barclays의 최상위 순위는 본사의 초기 은행형태인 국내 소비자 금융과 상업은행 서비스로 그룹 전체이익의 35%를 차지한다. 1400만 계좌를 통해 국내에서 소비자 금융서비스 및 대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제 소매금융부문에서도 800개 이상의 분점을 통해 유럽, 아프리카, 중동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 지역에 비해 아프리카 시장의 진입이 활발한 편이다. 이는 앞서 연혁에서 살펴본 대로 초기 해외진출이 영국의 식민지 정책과 맞닿아 있었기 때문이고, 이는 Barclays의 해외확장이 현재 충분한 가능성을 갖고 있음을 내포하기도 한다.
또한 영국 내에서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한 신용카드서비스는 1,120만 명의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이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 신용카드 서비스의 세계적인 수요 증가로 그 전망이 밝다. 국내를 기반으로 한 소액금융 서비스의 경우 Barclays Bank의 역사가 짧게는 100년, 길게는 300년 이상 거슬러 올라가기 때문에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투자부문에서의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 장치로서 작용할 수 있다.
(그림-2) 2007년 사업분야(左 : GRCB, 右 : IBIM)별 수익분석
- 참고문헌
-
「미국발 금융위기∙∙∙ 일단 진정, 바클레이즈 리먼 일부 인수」. 『경향신문』. 2008년 9월 18일.
「바클레이즈 독자생존 전략∙∙∙"구제 없으면 규제도 없다"」. 『이데일리』. 2008년 10월 13일.
http://www.bnet.com/2439-13240_23-174954.html?tag=content;col1
http://www.enotes.com/company-histories/barclays-plc
http://msnmoney.brand.edgar-online.com/EFX_dll/EDGARpro.dll?FetchFilingHTML1?ID=5996993&SessionID=uRuiWtrNRbCWzT9
http://www.bnet.com/2439-13240_23-174954.html?tag=content;col1
http://remorph.blogspot.com/2008/09/swot-barclays.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