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사관리] The Walt Disney Company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rporate Strategy
- Company History
- The Post-Walt Disney Years, 1967-1984
- New Leadership
■ The Walt Disney Company in 1988
- Walt Disney Studios
- Consumer Products
- Walt Disney Attractions
■ Other Entertainment Companies
- Warner Communications
- Gulf+Western
- MCA
■ Corporate Functions
■ Future Directions
■ The Walt Disney Company, 1994: A Tumultuous Year
- Corporate Changes
- A Rough Ride for Theme Parks
- Implications for Growth?
본문내용
New Leadership

1984 Michael Eisner 회장 겸 CEO로 취임
■ 1986 “Walt Disney Production”에서 “The Walt Disney Company”로 사명 변경
사업부문 축소, Jeffrey Katzenberg, Gary Wilson 등을 영입

■ 회사의 목표 재 설정
●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유지
● 연간 20%의 성장률 달성 및 그 이상을 주주들에게 환원
● 디즈니 네임과 소비자 프렌차이즈의 기본적 청렴함 유지
● 품질, 공평, 창조성, 팀웍 등 디즈니의 기본 가치 보존 및 그 이상을 달성

▶ 디즈니의 핵심사업(테마파크, 영화산업, 소비자제품)에 창조적인 생기
부여 및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기업 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도모


The Walt Disney Company in 1988 (1/2)

3개의 거대 사업군 구성
(기업 연구개발, 기업 부동산 개발, 기업 행정 그룹)
■ Walt Disney Studios에 영화, 만화 부문 권한 및 책임 이양
■ Walt Disney Attraction에 테마파크, 여행서비스 등의 권한
및 책임 이양
■ Walt Disney Imagineerings(WED Enterprises)는 창조적인
아이디어 개발임무 부여
■ Disney Development Company는 호텔, 소매점, 숙박시설
등을 포함하는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의 담당


Walt Disney Attractions


테마파크 산업의 지속적 성장
■ 평균 입장료는 $17에 불과하지만 테마파크 내의 음식, 음료, 상품들의 중요한 수입원
■ MCA, Seaworld, Filmstudio와 같은 경쟁사 등장
■ 지속적인 설비 투자 지속적인 프로모션 사업 진행으로 차별화
■ 관광객=Guest, 고용자=Cast, 공원=Arena
■ 종업원들은 항상 디즈니 캐릭터를 수행하고 캐릭터 수행간 식음료 섭취 제한
■ 고객의 반응을 항시 모니터링 함
■ 2,800여 개의 객실을 갖춘 호텔과 Lake Buena Vista Village(Disney World)
■ 디즈니 소유의 호텔들은 평균 90%의 점유율을 보임(호텔업계 평균 6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PPL광고사례와 마케팅 효과 - 영화속 PPL
  • 사례로는 주유소 습격사건(99년 개봉, 관객동원 2백 50만 명) 리베라메(2000년 개봉, 1백 50만 명) 아나키스트(2000년 개봉, 60만 명)등.주유소 습격사건에서 현대는 경기도 분당의 직영 신도시주유소를 영화촬영 주무대로 제공하고 시사회를 후원하는 등 5천만 원 가량을 협찬했다. 현대는 총 상영시간 1백 20분 중 60분이나 이 주유소가 집중 부각되고 회사 로고인 오일뱅크가 선명히 표시되는 시간도 40분을 넘어 광고효과가 10억4천만 원에 달하는 것

  • [도시관광론] 인천시의 관광매력적요소와 인천관광발전을 위한 전략
  •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 (임붕영, 관광경영학연구 제 7호, p4, 2002)- International City : 국제항만과 국제항공을 통해 세계화 전진기지로 성장하는 국제도시- New town City : 송도정보화신도시 건설 등 21세기 정보화시대를 선도하는 최첨단도시- Cultural City : 문화유산의 전통위에 새로운 예술문화를 꽃피우는 문화도시- Healthy City : 쾌적한 생활환경조성으로 2002년 월드컵을 유치한 건강한 도시- Ocean City : 서해안 시대의 개막으로 미래지향적관광지로 거듭나

  • 성공기업 사례분석
  • 관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나이키의 핵심 파트너는 대부분 10년 이상의 거래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나이키가 하청업체라는 말 대신 굳이 파트너라는 용어를 고집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디자인, 기술개발 우위 : 나이키의 경영모토는 `고객과 `품질이다. 고객요구를 가장 잘 반영하는 고품질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기술력을 집중시킨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나이키의 매출액의 10%정도를 연구 개발비에 투자하고 있다. 이러한 연

  • [캐릭터마케팅] 디지털 시대의 캐릭터마케팅전략
  • 연구소 (2002.8)이는 캐릭터 비즈니스, 마케팅 전문교육을 이수한 전문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둘째, 소비자의 선호도의 급변으로 짧은 캐릭터 생명을 가지기에 신규 개발 캐릭터의 경우 시장진입장벽이 높아 조기 사장되는 경향이 있다. 셋째, 캐릭터 상품제조업체의 외국 캐릭터를 선호하는 성향이 있다. 제조업자나 라이센시는 수익성의 예상이 불투명한 국내 캐릭터에 대한 투자보다는 이미 선례가 있는 외국캐릭터

  • [번역자료]모자이크1 해석 챕터 4_5_6_7_8_10
  • the worlds healthiest dishes.확실히 절충적인 메뉴이다.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 다소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Miso soup, according to recent Japanese research, may help prevent cancer, as may cabbage.최근 일본 연구에 따르면, 된장국은 양배추와 같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Salmon, olive oil, and the garlic in your pesto can all help fight heart disease.연어, 페스토에 들어있는 올리브 오일과 마늘은 심장병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Even the kiwi is rich in fiber, potassium, a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