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2004봄,지오다노 광고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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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2.광고 선택이유
3.회사 연혁
4.광고 대행사
5.기존 광고
6. 2004 봄이야기
7.그 밖의 광고
8.타사 광고 비교
9. 지오다노 광고의 장점
결론
본문내용
2.광고 선택이유

주말이면 가족과 함께 시내 백화점을 들르곤 한다. 특별히 세일 기간이 아닌데도 항상 붐비는 옷 가게가 있다. 옷을 고르는 사람들도 10대, 20대, 30대가 섞여 있다. 간혹 40대 아주머니도 섞여 있다. 요즘의 개성을 중요시 하는 젊은 층에서는 이해가 잘 되지 않는 현상이다. 국내 대기업도 아니고 미국이나 유럽의 유명 상표의 옷 상표도 아니다. 그렇게 썩 익숙한 상표도 아니다. 지오다노? 상표 명에서도 특별히 연상되는 것은 없다. 이는 곧 마케팅(광고 분야)에서 그들만의 특별한 차별적 전략이 있음을 확신했다.
지오다노는 홍콩 라이센스 브랜드로 94년에 한국 시장에 처음 들어와 4년 만에 700억의 괄목 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특히 IMF 상황하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98년은 전년대비 160%의 외형 증가와 순이익도 10%~15%를 구가 하고 있다.
지오다노의 물류시스템은 글로벌 스탠다드를 추구하는 브랜드라면 누구나 하는것이며 특별한 것이 없는데 주변에서 유난히 관심을 높게 가진다는 것은 마케팅 분야의 한요소인 광고로 소비자에게 많은 인지도를 심어주었기에 가능하다고 볼수 있다.....



3.회사 연혁

1994 (주)지오다노 설립 (지오다노 international과 일신창업투자회사 합작 법인)
1995 전국 주요 백화점 유통망 확보
1996 판매 250% 신장
1997 판매 600억원 달성
1998 경제위기 기간중 순성장
1999 99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최고 브랜드 선정
1999 단일 캐주얼 의류 브랜드로 업계 최고 판매 기록
2000 청바지.아동복 라인 전개 - 판매 1,900억원 달성
2001 단일 브랜드 최고의 판매금액 달성 (2,400억원)


홍콩에 본사를 둔 「지오다노」는 현재 홍콩 싱가폴 대만 중국은 본사서 직접 투자관리하고 한국 호주 듀바이 호주는 합작사를 설립 전개하고 있다. 또 필리핀은 라이센스 비즈니스로 전개하고 있다. 그룹전체 외형은 30억 홍콩달러 수준.

「지오다노」는 1970년창업주인 레이 지미(Lai Chee Ying Jimmy)가 생산공장 코미텍스를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그후 10년동안 생산공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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