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확장전략과 성공 및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브랜드 확장 전략이론
2. 브랜드 확장 성공사례
3. 브랜드 확장 실패사례
본문내용
브랜드 확장의 단점


고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혼동을 야기
소매상의 저항에 직면
브랜드 확장의 실패로 모 브랜드의 이미지를 저해
브랜드 시장을 잠식
브랜드의 이미지나 특정 제품 군에서의 대표성 희석
새로운 브랜드 개발의 기회 상실


빈폴은 캐주얼브랜드로 89년 런칭
97년 라이프스타일과 시장세분화에 발맞춰 빈폴 스포츠를 런칭

여성만을 위한 브랜드로 현대적인 여성감각에 맞혀 빈폴 레이디를 런칭

그 이후 20~30대를 겨냥한 골프브랜드인 빈폴 골프
30대 남성층을 목표로 한 빈폴 옴므 런칭
빈폴를 종합의류브랜드로 시장에 포지셔닝 성공



브랜드의 활용


초기 빈폴이 쌓은 호의적인 이미지
연관성 높은 확장 브랜드에 사용함

확장브랜드에 동일한 브랜드 활용
빈폴의 고급화된 이미지
확장브랜드와 연계
긍정적 희석효과 획득


차별화된 상품전략

각각의 확장브랜드 공통적인 이미지
But 개별브랜드의 목표에 맞추어
차별화된 상품과 전략
확장브랜드를 성공

빈폴 브랜드의 추구 이미지
더욱더 소비자에게 각인

확장 성공사례

앞서나가는 제품을 생산한다는 기존 기업브랜드 아이덴티티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주목을 끈 iMac의 정체성

애플 아이팟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창조.


광고를 통해 아이팟이라는 브랜드에는 젊고 유행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부각
동시에 디자인에서 유사한 아이팟과 아이맥을 동시에 담은 광고도 전개
소비자로 하여금 두 제품은 동일한 속성을 가진 것이라는 인식을 확산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지도와 판매량을 기록


투철한 서비스 정신
극장 매표소를 찾은 관객들에게 호텔 프런트를 찾은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최고급 직원 서비스를 제공

극장운영에 관한 건의사항이나 불만사항을 말한 관객들은 리콜 시사회에 초대, 장애인의 영화 관람을 위한 시설 및 서비스 구비, 무료 영화감상의 기회를 부여


문화브랜드로서의 CJ

영화관이 영화만을 보는 무미건조한 장소의 개념이 아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원스톱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영화 관람 방법을 제시

신개념 복합 문화 공간

영화 그 이상의 감동

도심 속의 휴식 공간 그린시네마 (CGV목동점)
바다가 컨셉인 아쿠아 시네마 (CGV수원점)
획일적인 인테리어를 탈피,
각 영화관 별로 독특한 컨셉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자산 관리 성공사례 분석
  • 브랜드 경영 전략이 필요하다. 오늘날 브랜드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 가면서, 조직의 자산 가치를 증대하고, 고객으로부터의 지지를 얻는 경영 전략적인 도구로 활용 인식되어지고 있다. 현재 세계의 굴지의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도 상상을 초월하는 세상이다. 결국 브랜드를 얼마나 어떻게 경영전략으로 성공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조직의 성공과 실패의 열쇠가 된 것이다.이렇게 중요해진 브랜드 가치는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 목 차 *Ⅰ. 서 론1. 연구목적2. 연구배경3. 연구방법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리2) 브랜드의 기원3) 브랜드의 변천4) 브랜드의 필요성5)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연상6) 브랜드의 이점7) 브랜드의 기능8) 브랜드의 조건2. 브랜드전략의 성공사례1) 외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2) 한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3. 브랜드 전략의 실패사례 및 교훈1) 고전적실패2) 브랜드확장의 실패3) 문화적차이에 의한 실패4) 사람에 의한 실패

  • [마케팅] 브랜드확장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확장의 개념3. 브랜드 확장 성공 사례 - Nivea 4. 브랜드 확장의 실패 사례 - 밀러 맥주5. 결론1. 주제와 주제 선정이유 Go to the supermarket and list five examples of products/brands that have been brand extended. Do you think this makes sense or not? When is brand extension a good strategy? When is it a poor one?슈퍼마켓에 가서 브랜드 확장을 시도한 다섯 개의 상품의 리스트를 작성하라. 당신이 생각할 때 그것이 성공한 것인가 실패한 것인가? 그러면 언제 브랜드확장 전략이 성공하는가? 또

  • [국제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의 향수 `롤리타 렘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 사례
  • 전략, 그리고 성공과 실패사례 등을 살펴봄으로써 기업의 국제화시 필요한 요소와 조건 등을 살펴보기로 하였다. 조사사례는 97~2000년 초반 사례로 그 내용이 오래된 사례라 할 수 있지만 2000년대 초 중반 이후에도 아모fp퍼시픽의 유럽시장 확장에 대한 전략을 꾸준히 실행하고 있어 성공이후의 성장전략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후 화장품업계의 추가 진출에 대한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및 연혁 http://www.amorepacific.co.kr/main.jsp 발췌1) Visio

  • 브랜드 확장전략 사례 연구
  • 및 도입비용 고조신제품 도입의 높은 실패 가능성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신 브랜드 도입(5%)브랜드확장(95%)1단계INHA KUSEA 불꽃 1조 원철희,최민제,정혜림,남장준,김기정,이수민,김정혁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브랜드 확장이 갖는 이점① 시장실패 위험성 절감 및 마케팅 비용 감소② 기존 상표에 형성된 소비자 친숙도, 신제품의 인지도 향상③ 상표확장 신제품의 성공 시 기존상표의 매출액 증가에 기여강력한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