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확장전략과 성공 및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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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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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확장 전략이론
2. 브랜드 확장 성공사례
3. 브랜드 확장 실패사례
- 본문내용
-
브랜드 확장의 단점
고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혼동을 야기
소매상의 저항에 직면
브랜드 확장의 실패로 모 브랜드의 이미지를 저해
브랜드 시장을 잠식
브랜드의 이미지나 특정 제품 군에서의 대표성 희석
새로운 브랜드 개발의 기회 상실
빈폴은 캐주얼브랜드로 89년 런칭
97년 라이프스타일과 시장세분화에 발맞춰 빈폴 스포츠를 런칭
여성만을 위한 브랜드로 현대적인 여성감각에 맞혀 빈폴 레이디를 런칭
그 이후 20~30대를 겨냥한 골프브랜드인 빈폴 골프
30대 남성층을 목표로 한 빈폴 옴므 런칭
빈폴를 종합의류브랜드로 시장에 포지셔닝 성공
브랜드의 활용
초기 빈폴이 쌓은 호의적인 이미지
연관성 높은 확장 브랜드에 사용함
확장브랜드에 동일한 브랜드 활용
빈폴의 고급화된 이미지
확장브랜드와 연계
긍정적 희석효과 획득
차별화된 상품전략
각각의 확장브랜드 공통적인 이미지
But 개별브랜드의 목표에 맞추어
차별화된 상품과 전략
확장브랜드를 성공
빈폴 브랜드의 추구 이미지
더욱더 소비자에게 각인
확장 성공사례
앞서나가는 제품을 생산한다는 기존 기업브랜드 아이덴티티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주목을 끈 iMac의 정체성
애플 아이팟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창조.
광고를 통해 아이팟이라는 브랜드에는 젊고 유행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부각
동시에 디자인에서 유사한 아이팟과 아이맥을 동시에 담은 광고도 전개
소비자로 하여금 두 제품은 동일한 속성을 가진 것이라는 인식을 확산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지도와 판매량을 기록
투철한 서비스 정신
극장 매표소를 찾은 관객들에게 호텔 프런트를 찾은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최고급 직원 서비스를 제공
극장운영에 관한 건의사항이나 불만사항을 말한 관객들은 리콜 시사회에 초대, 장애인의 영화 관람을 위한 시설 및 서비스 구비, 무료 영화감상의 기회를 부여
문화브랜드로서의 CJ
영화관이 영화만을 보는 무미건조한 장소의 개념이 아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원스톱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영화 관람 방법을 제시
신개념 복합 문화 공간
영화 그 이상의 감동
도심 속의 휴식 공간 그린시네마 (CGV목동점)
바다가 컨셉인 아쿠아 시네마 (CGV수원점)
획일적인 인테리어를 탈피,
각 영화관 별로 독특한 컨셉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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