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 수출 기구의 역할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석유시장의 수급 불균형
2.제 3차 석유위기의 발생
3.석유수출 기구의 재단합과 역할 증대
- 본문내용
-
1-1. 석유시장의 수급 불균형
배경
1980년 이란-이라크의 전쟁으로 제2차 석유위기가 나타남
일일 생산량이 350만 배럴 감소 배럴당 가격 41달러까지 상승
→ 유가 폭락으로 이뤄짐
1-2. 유가 폭락의 원인
세계적 불황
에너지 수요가 크게 감축
15배나 급등한 석유가격
소비절약을 촉진
대체에너지의 경제성 제고
대체에너지 개발 촉진
석유수출기구(OPEC) 비회원 산유국 생산량
급격한 증가
1-3. 유가 폭락의 결과
생산량이 소비량을 초과함
석유시장은 판매자의 시장 → 구매자의 시장
세계석유생산에서 OPEC 의 총생산 비중 감소
1970년대 1/2, 1980년대 1/3로 감축
석유수출기구의 역할이 축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