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신한은행의 MIS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한은행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1) 금융 산업의 특성
(2) 금융 산업과 타 산업(제조업) 비교
(3) 금융 산업의 현황

3. SWOT 분석

4. 신한은행 MIS 분석
(1) 고객만족 시스템
(2) IT 시스템
(3) 경영지원 시스템
(4) 6시그마 도입

5. 향후 전략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신한은행은 1982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순수 민간 자본 은행이다. 창립 초기에 자본금 250억 원과 단 3개의 영업점으로 출발하였지만 20여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진취적인 기업문화와 구성원 전체의 비전 공유, 변화와 개혁의 지속적인 추진, 원칙과 룰에 입각한 투명경영 등을 통해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총자산 188조원, 당기순이익 8320억 원, 점포 1000여 개(조흥은행과의 합병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점포수를 보유), 직원 수 10000여 명을 자랑하는 초우량 은행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 산업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제도들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들여와 이를 성공적으로 시행해 나가고 있다. 이 때문에 신한은행은 대내외적으로 금융기관의 고객만족경영을 선도하는 은행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현재 고객의 성공을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은행, 대한민국 은행의 자부심이라는 기치아래 지속적인 노력을 가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shinhan.com
www.ksda.or.kr
www.fss.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businessmagazine.co.kr
www.fntimes.co.kr
신한 파워 - 이임광, 생각의지도, 2008
신한은행의 6시그마 도입기 추진성과와 시사점 - 김근수, 신한 FSB리뷰, 2007
BoA의 6시그마 도입성공 사례 - 탁장원, 신한 FSB리뷰, 2006
Slim & Simple 업무 혁신 캠페인 - 홍성훈, 신한 FSB리뷰, 2006
통합은행에 거는 기대 - 김병주, 신한 FSB리뷰, 2006
대한민국 은행을 바꾼 신한은행 방식 - 정동일, 김영사, 2005
금융 강국 코리아 - 머니투데이금융부, 굿인포메이션, 2005
우리나라의 금융구조와 경제성장 - 전선애, 한국경상학회, 2005
디지털 금융 대혁명 - 김경원, 최희갑, 삼성경제연구소, 2002
한국 금융 산업의 6시그마 시행연구 - 김영대, 연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경영/사무/신입)50.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마케팅/신입)51.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업/경력)52. 자기소개서(신한생명/고객상담/경력)53. 자기소개서(신한은행/금융전문가/신입)54. 자기소개서(쌍용자동차/생산/정비/신입)55. 자기소개서(쌍용자동차/생산관리/경력)56. 자기소개서(에스오일/홍보/경력)57. 자기소개서(에이텍/품질관리/경력)58. 자기소개서(에이텍시스템/AS서비스/신입)59. 자기소개서(오늘과내일/홍보/기획/경력)60. 자기소개서(인사이드

  • [경영학] 우리은행의 CRM분석
  • 분석의 발전 고객의 기대와 요구가 다양해짐고객 중심적인 경영방식 CRM 도입 필수고객을 양적인 관점고객을 질적인 관점 정보활용정보수집 및 분석 활용관계가치 극대화고객의 가치 극대화고객 과의 관계 유지CRM 이란 ?IT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마케팅 전략CRM 구축 효과 충성고객의 유지비율 향상효율적인 마케팅으로비용절감효과고객이탈로인한 손실 최소화잠재고객활성화이익 창출α은행권 CRM동향은행간 경쟁이 치열해

  •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조직 국민은행 역사 국민은행 _¡ 우리은행 역사
  • 은행이나 홍콩상하이은행과 같은 세계적 금융기관들의 국내 PB시장 진출이 확산되고 있으며 다른 외국계금융기관들도 한국 금융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여기에 우리는 국내 은행 산업의 선두주자들이라고 할 수 있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3대 은행들의 조직문화와 조직혁신 그리고 현재 조직의 기술적 변화들을 다양측면에서 분석하여 나타내며 특히 IMF 위기를 극복하며 각 은행들이 가진 구체적인 조직의 변화에 대하여 조사하

  • SK Telecom 사업현황, 마케팅 전략
  • 수출CDMA 서비스 상용화 기술을 가지고 중국과 몽고, 베트남 등에 진출해 있는 상태올 2월에는 합작형태로 중국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선별적인 투자와 외국 진출을통해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개발이나 동북아 시장 진출에서 유리한 고지”*Ⅶ. 채용정보 16*Ⅶ. 채용정보17*참고 자료SK 텔레콤 홈페이지http://www.sktelecom.com마케팅 자료http://www.naver.comhttp://www.kmarketing.co.kr/ (한국 마케팅 연구원)정보통신부http://www.mic.go.kr/index.jsp*

  • [경영정보시스템] 시스템통합 SI업계 동향 및 향후 전망
  • 경영 효율화를 위한 경영전략 수립, 프로세스 혁신, 시스템 진단 및 평가 등의 컨설팅 수행 서비스 : 고객정보 활용전략 (CRM전략) 및 시스템 구축전략 (Call Center, SFA, Campaign), 전사 정보화 전략 수립 (ISP), 정보화 수준진단, 마케팅(수요예측 및 인력운영) 전략 및 시스템 구축 전략 ② 주요고객 금 융 : 하나은행, 신한은행, 산업은행, 외환은행, 우리은행, 농협, 대구은행, 삼성생명, 삼성화재삼성증권, 삼성카드, 삼성캐피탈, 삼성투신운용 서비스 : KT, KTF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