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략경영] 까르푸의 세계화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ⅰ- 까르푸 소개(까르푸의 국제경쟁 유형소개)
ⅱ- 까르푸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본론
ⅲ - 까르푸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ⅳ - 전략 실패 및 원인
결론
ⅴ - 시사점(까르푸의 세계화전략의 실행상 오점과 대안을 제시)
- 본문내용
-
ⅰ 까르푸 소개
국가 : 프랑스
설립일 : 1963년
업종 : 세계 2위의 유통회사
로 식품, 잡화 판매
본사 : 파리
- 현재 세계 51개국 1만5000점
- 2008 매출액
108,629 billion euro
까르푸 – ‘교차로’라는 프랑스어
길과 길이 만나는 곳에 세워졌다는 문화적 감성도 포함
까르푸의 국제경쟁 유형
1. 초대규모 전략
- 넓고 지가가 낮은 외곽지역에 대규모로 설립해 원스톱 시스템을 갖춤.
넓은 주차장을 보유. 200m²마다 계산대를 1개씩 설치하여 계산 시간을 단축.
2. 저렴한 가격전략
- 창고형 인테리어 및 시설을 구비. 박스 및 포장판매를 통해 저가할인판매를 실시.
까르푸와 생산자의 직거래를 통해 중간 유통단계를 줄임으로써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
3. 현지화 전략
- 현지의 구매 패턴, 생활 방식에 대해 조사하고 그에 따른 상품을 진열.
ex) 유럽-가공식품, 정원 가꾸는 제품 진열 등
- 까르푸의 좋은 이미지를 위해 현지의 인지도 높은 유통업체와 합작을 통한 진출.
ex) 대만에 jean-Luc Chereau을 중국 사업 책임자로 임명하며 대만내 진출
- 참고문헌
-
- 까르푸 http://www.carrefour.com/
- 매일경제
월마트와 까르푸, 왜 실패했나 …현지화에 관심 없던 탓 적기 투자 못한 때문도.
월마트 철수 이후 …1강 3중 체제 재편 ‘아쉽다’ 안타까운 목소리도
- 한국까르푸 매각 급물살[헤럴드경제 2006-03-17 14:23]
- SERI <지식경영실 김진혁 연구원>
- 한겨례, 여론칼럼 '왜냐면'- 한국 까르푸의 횡포
- <한국 까르푸의 철수 전략 성공 요인>
http://blog.naver.com/21ceo?Redirect=Log&logNo=110013909501
-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
- [기자의 눈] 진흙탕 까르푸 인수전 [서울경제 2006-03-31 17:15]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 '불황기 글로벌 유통기업 경영전략
과 시사점' 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