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LG전자 냉장고 해외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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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LG Electronics
II. 해외수출전략
III. Vision & plan
본문내용
평균 냉장고 사용비율의 80%를 냉장실이 차지


냉장실을 눈높이에 맞게 윗부분에 둔上냉장 下냉동 구조

‘역류 냉각 시스템’을 도입 (하단에서 상단으로 냉각)


개요 : 남부 아시아에 있는 나라
수도 : 뉴델리 (New Delhi)
언어 : 힌디어 45%, 벵골어 8%
기후 : 열대몬순기후
종교 : 힌두교 80.5%, 이슬람교 13.4%, 그리스도교 2.3%


상류층 (Global, 가구 연소득 Rs100만 이상)

중상류층 (Strivers, 가구 연소득 Rs50만~100만)

중류층 (Seekers, 가구 연소득 Rs20만~50만)

중하류층 (Aspirers, 가구 연소득 Rs9만~20만)

하류층 (Deprived, 가구 연소득 Rs9만 미만)

인도 소비재의 과반수이상을 중산층이 구매


인도경제 연평균 7%대 고도성장

하류층->중산층 진입숫자 늘고 있어


∴ Target : 가구연간소득 RS20만~100만인 중산층
국 명 : 러시아(Russia)
위 치 : 유라시아 대륙
면  적 : 17,075,200평방Km
인  구 : 1억 4,200만 명(2008년 기준)
수  도 : 모스크바 (1,047만 명 거주)
언  어 : 공용어(러시아어),
기타(소수민족어)
2005년 러시아의 냉장고 판매량은 전년 대비 10% 증가하였으며 매출액은 22억 달러로 전년 대비 14% 상승

냉장고 시장 성장률은 금액 기준으로 2003~2005년 연평균 20%에 달했으나 2006년 들어 다소 하락하는 등 정체 국면을 보임

그러나 2007년 들어 재차 활황세로 진입해 금액 기준 14%, 대수 기준 6% 성장하였고 이후 꾸준히 성장 중이다.
참고문헌
http://www.lg.co.kr (주) LG그룹 홈페이지
http://www.lge.co.kr (주)엘지전자
http://www.kita.or.kr 한국무역협회
http://www.kotra.or.kr 코트라
http://www.lgeri.co.kr LG경제연구소
http://www.jed.co.kr 제일경제신문
http://www.hankyong.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mk.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kmonline.biz 지식경영온라인
http://www.korearatings.com 한국기업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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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kbs.co.kr K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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