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스톤의 마케팅분석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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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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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ntroduction
- 기업소개
- 선정이유
Ⅱ. 환경분석
- 5C 분석
- TOWS 분석
Ⅲ. ST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IV. 4P 전략
- Product
- Place
- Price
- Promotion
V. 전략제안
- 전략 목표 및 제안
- 최종 USP 선정
- 본문내용
-
Customer
- 기본적인 디저트를 위한 소비자층 :
식사후의 통과의례로 생각. 가격이 가장 큰 결정요인. 저소득, 중·고·대학생
등으로 구성.
- 건강주의 소비자층 :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으로 서비스, 분위기 등과는 상관없이 오직 건강
만이 소비를 결정하는 요인. 비교적 40~50대 이상의 장년층에 많이 분포.
- 디저트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층 :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이 문화적인 가치를 지닌다고 인식하는 소비자. 영양
보다는 제품의 맛과 서비스에 중점.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 외에 즐거움을 위
한 이벤트, 여러 종류의 새롭고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먹음으로써 얻을 수 있
는 문화적인 경험을 중요시. 20~30대의 젊은 층에 많이 분포.
Competitors
1) BaskinRobbions31
- 인지도 1위, 시장점유율 1위
- 주요 타겟 : 10-20대 초반의 여성,
- 제품 컨셉 : 골라먹는 재미, 다양함
- 가격 정책 : 고가격 - 고품질 연상
- 유통 채널 : 국내 최다 점포 운영
- promotion : 적극적 방송광고 전략
2) Haagen-Dazs
- 주요 타겟 : 20대를 포함한 상류층 여성
- 제품 컨셉 :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 가격 정책 : 경쟁사 대비 고가격 정책
- 유통 채널 : 소매점 + 직영점 판매방식
(카페풍의 고급 매장)
- promotion : 프리미엄 + 입소문 마케팅
Change
1) Social-Cultural Change
- 외식 산업의 발전과 소비자 의식수준의 향상, 삶의 고급화에 대한 열망
- 디저트≠간단한 후식개념 → 중요한 식사문화
- 맛, 색채, 모양, 향기 등 오감만족을 향한 소비자들의 욕구
- 아이스크림의 고급화로 인한 선호계층의 확대
2) Economic Change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체들의 영업망 확대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사계절 기호식품으로서 계절에 따른 매출 변화 적음
- 최근 금융위기와 실물 경제 침체로 인한 환율의 상승과 소비의 감소
>> 해외 브랜드 수입판매업, 해외 유명 체인점을 운영하는 기업의 위기 발생
3) Technological Change
- 수송기술의 발달
>> 콜드스톤의 신선한 재료와 와플의 향기를 전세계의 소비자에게 전달 가능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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