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스톤의 마케팅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 기업소개
- 선정이유


Ⅱ. 환경분석

- 5C 분석
- TOWS 분석

Ⅲ. ST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IV. 4P 전략

- Product
- Place
- Price
- Promotion


V. 전략제안

- 전략 목표 및 제안
- 최종 USP 선정
본문내용
Customer

- 기본적인 디저트를 위한 소비자층 :
식사후의 통과의례로 생각. 가격이 가장 큰 결정요인. 저소득, 중·고·대학생
등으로 구성.

- 건강주의 소비자층 :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으로 서비스, 분위기 등과는 상관없이 오직 건강
만이 소비를 결정하는 요인. 비교적 40~50대 이상의 장년층에 많이 분포.

- 디저트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층 :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이 문화적인 가치를 지닌다고 인식하는 소비자. 영양
보다는 제품의 맛과 서비스에 중점.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 외에 즐거움을 위
한 이벤트, 여러 종류의 새롭고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먹음으로써 얻을 수 있
는 문화적인 경험을 중요시. 20~30대의 젊은 층에 많이 분포.


Competitors

1) BaskinRobbions31
- 인지도 1위, 시장점유율 1위
- 주요 타겟 : 10-20대 초반의 여성,
- 제품 컨셉 : 골라먹는 재미, 다양함
- 가격 정책 : 고가격 - 고품질 연상
- 유통 채널 : 국내 최다 점포 운영
- promotion : 적극적 방송광고 전략


2) Haagen-Dazs
- 주요 타겟 : 20대를 포함한 상류층 여성
- 제품 컨셉 :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 가격 정책 : 경쟁사 대비 고가격 정책
- 유통 채널 : 소매점 + 직영점 판매방식
(카페풍의 고급 매장)
- promotion : 프리미엄 + 입소문 마케팅


Change

1) Social-Cultural Change
- 외식 산업의 발전과 소비자 의식수준의 향상, 삶의 고급화에 대한 열망
- 디저트≠간단한 후식개념 → 중요한 식사문화
- 맛, 색채, 모양, 향기 등 오감만족을 향한 소비자들의 욕구
- 아이스크림의 고급화로 인한 선호계층의 확대

2) Economic Change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체들의 영업망 확대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사계절 기호식품으로서 계절에 따른 매출 변화 적음
- 최근 금융위기와 실물 경제 침체로 인한 환율의 상승과 소비의 감소
>> 해외 브랜드 수입판매업, 해외 유명 체인점을 운영하는 기업의 위기 발생

3) Technological Change
- 수송기술의 발달
>> 콜드스톤의 신선한 재료와 와플의 향기를 전세계의 소비자에게 전달 가능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OLDSTONE 콜드스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콜드스톤 브랜드분석및 콜드스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전략 보고서INDEX1. 콜드스톤 기업선정배경2. 콜드스톤 Brand Name3. 콜드스톤 기업소개① HISTORY② 콜드스톤 CONCEPT③ 콜드스톤의 한국진출4. Cold Stone Creamery 주문방법 5. 콜드스톤의 문화6. 콜드스톤 마케팅전략 분석 ① 마케팅믹스 4P분석(경쟁사 - 베스킨라빈스와 비교)② STP 전략분석*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표적시장)* Positioning (포지셔닝)③ SWOT 분석④ 콜드스톤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제안7. 결론 및

  • 콜드스톤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 PPT
  • 분석 체험, 오감만족 마케팅맞춤 트랜드디저트 시장의 확대OpportunitySection. 2: 환 경 분 석SWOT 분석 치열한 시장경쟁웰빙 트랜드ThreatSection. 3: 마케팅전략제안SO전략WT전략WO전략ST전략전 략 도 출 공격적 마케팅웰빙 트랜드 / 단 맛 조절체험 마케팅UCC선정 및 배포 Section. 3: 마케팅전략 제안견학 후 고찰 1매장 내부 토핑 용기 디자인 수정필요2테이블과 의자 디자인, 색채 수정필요 3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통한 개선된 로고송

  • COLD STONE 콜드스톤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콜드스톤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콜드스톤 새로운 전략제안 PPT
  • 대학교에 들어와 처음으로 여자친구를 사귀게 된 A군그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데이트 장소’그리고 그의 눈에 띈 Sweet 한 아이스크림 가게들 ,Cold Stone은 어떤 방법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Positoning 할 수 있을까?많고 많은 아이스크림 브랜드 중에서 아직 확실한 자리를 찾지 못한 Cold Stone , 목차01. 콜드스톤 브랜드소개02. 콜드스톤 마케팅전략(1) 콜드스톤 STP 전략(2) 콜드스톤 마케팅 4P전략(3) 콜드스톤 SWOT 분석03. 콜드스톤 상황분석(1) 포지셔

  • [마케팅] 콜드스톤 3Cs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분석주요 대학가 및 대기업 건물 내 매장 개점PlaceWhere is she?알파걸의 활동 무대를 공략하라!4P MIX4P MIXPromotionProductPricePlace Mixing 체험 제공 – self – creation어플리케이션 service 확대매 달 ‘Ms. Alpha’ 선정Story – Telling CreationPromotionWe want to know about her당신의 스토리를 들려주세요BCG matrix고 성장저성장점유율 고점유율 저ContentsIntroPart1. 3Cs AnalysisPart2. StrategyConclusion콜드스톤 소개선정배경Company Analysis - 4P & SWOTCompetitor AnalysisConsumer Anal

  • 콜드스톤 마케팅전략
  • 콜드스톤과 같이 종류가 많고, 정해진 메뉴 외에도 자신만의 취향에 맞는 디저트를 조합할 수 있는 맞춤식 디저트는 트렌드와 취향을 모두 반영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보인다. 3) 기술적 환경① 전 세계로 공급하는 와플믹스, 향기로 마케팅하다콜드스톤 매장으로 고객들의 발걸음을 끌어당기는 일등공신은 바로 달콤한 와플의 향기. 수송기술의 발달은 이 향기를 전 세계로 퍼뜨렸다. 콜드스톤이 자랑하는 와플의 맛의 비결은 본사에서 직접 공급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