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동남아시아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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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동남아시장의 매력
기 본 정 보
성 장 가 능 성

2.한국 VS 일본
교 역 동 향
직 접 투 자
일 본 의 투 자 매 카 니 즘
한 국 의 현 황

3.결 론
성 장 하 는 ASEAN
일 본 동 아 시 아 전 략
한 국 ASEAN 전 략
한 국 과 일 본 의 관 계
본문내용
주 제 선 정 이 유

동남아시아 시장의 부상

경제위기속에서 새로운 지역통합의 가능성
동남아시아 +3국(한중일) 간의 시장통합의 가능성
일본과 한국의 무역 및 투자현황
동남아시아 시장 한국의 투자전략!

기 본 정 보

A S E A N

Association of SouthEast Asian Nations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東南-國家聯合]

가입국 : 미얀마 / 라오스 / 타이 / 캄보디아
베트남 / 필리핀 /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 싱가포르 / 인도네시아
옵저버 가입국 : 파푸아뉴기니 / 동티모르

인구수 : 총 5억 7천만명 (자체추정치)

1967년 설립 (매년 11월 정상회의 개최)
2008년 12월 아세안 헌장 발효
2015년 까지 단일공동체 통합을 목표

실질적인 거대 통합 시장으로의 성장가능성
참고문헌
권율,정재완,이재호 한국의 주요국별, 지역별 중장기 통상전략 - ASEAN 2007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정재완·방호경, 한-ASEAN 부품산업 분업구조 분석 2008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정훈 2007 최근 일본 통상정책의 변화와 우리의 대응방안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권율 일본의 동남아 진출전략과 新미야자와 구성 대외경제정책연구 1999년 겨울호 (KIEP)
오성동·기성태 한국의 ASEAN 주요국에 대한 직접투자 전략 1996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한국수출입은행 (www.koreaexim.go.kr/)
Global insight (www.globalinsight.com)
ASEAN secretariat (www.aseansec.org)
JETRO (http://www.jetro.go.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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