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패션현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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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Define & Reason
아웃도어 브랜드의 정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각광받는 주요 요인

2.Development & Change & Representative
아웃도어 브랜드의 시작과 전개
대표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아웃도어 브랜드의 4가지 변화 양상

3.Forecasting
아웃도어 브랜드의 발전 방향 예측
본문내용
아웃도어란?

- 자연에서의 소박한 생활을 지향하는 아웃도어
라이프에서 파생된 패션

마운틴 파카, 다운 파카, 등산용 팬츠 등 옥외 생활에
필요한 헤비 듀티 웨어(heavy duty wear)를 거리에서
착용할 수 있도록 패션화한 것

튼튼하고 실용적이며 스포티한 이미지가 특징

1_2. 아웃도어가 각광받는 요인

주5일제의 확산
주5일제 근무로 여행, 레저,
스포츠, 건강과 관련된 산업이
급 부상
패션 업계 역시 아웃도어가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는 계기
여가 생활을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건이 갖추어
졌다


웰빙 트렌드
웰빙은 현대 산업사회의 병폐를
인식하고,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새로운 삶의 문화
또는 그러한 양식
'웰빙 족’은 요가, 암벽등반, 여행,
운동을 즐긴다.

국민소득의 향상
- 아웃도어 의류는 고기능성
소재를 이용하여 고가의 가격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음

우리 나라의 경우 2000년대
이후 국민 소득이 10,000 달러
가 넘어 시장 형성이 가능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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