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의 경쟁가치와 조직의 효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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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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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Intro
2. 유한킴벌리 기업 소개
(1) 기업 소개
(2) 기업 이념
(3) 비전과 원칙
(4) 경영 혁신
3. Main discourse_유한킴벌리의 조직분석
(1) 기본 변수
(2) 상황 변수
(3) 환경 변수
(4) 매개 변수
(5) 조직 VS 환경 전략
(6) 조직 구조
(7) 기업 문화
(8) Quinn model로 보는 유한킴벌리
4. Conclusion
- 본문내용
-
2. 유한 킴벌리 기업 소개
(1) 기업 소개
유한킴벌리는 1970년 창립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로 유한양행과 함께 유 일한 박사께서 생전에 창립한 두 회사 중의 하나이다. 우리나라가 아직 남성 위주 사회였던 1971년 1월, 여성들의 생리를 다루는 여성생리대「코텍스」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고 그 이후에도 각종 혁명적인 위생용품을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였는데, 미용티슈「크리넥스」, 화장지「뽀삐」, 아기 기저귀「하기스」, 생리대「화이트」, 성인용 기저귀「디펜드」, 주방용「크리넥스 타올」등이 있다. 모두 우리나라 국민의 생활 속에 깊숙히 자리 잡은 위생용품들로서, 창립 32년 만에 76년 된 유한양행과 함께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1984년부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숲 운동을 해오며,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들과 아주 친숙해졌으며,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 사업 전 분야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매년 15% 안팎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8,200억원, 예상 순이익률은 10%, 그리고 차입금이 전혀 없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건강한 기업의 하나이다.
(2) 기업 이념
① 인간존중
유한킴벌리는 사원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 뢰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 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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