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인터넷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마케팅이란??
인터넷마케팅의특징
인터넷마케팅의 일반적은 고객은??
인터넷마케팅의 장.단점
인터넷마케팅유형
인터넷마케팅의 사례
인터넷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인터넷마케팅의종류
과제를 마치고나서의 느낀점
본문내용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와 수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쉽고, 시간이나 공간 등의 제약을 받지 않고 무제한적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또한 기존의 시장 점유율 위주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의 구미에 맞는 정보를 직접 전달할 수 있어 인터넷 시대의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울러 기존의 유통 방식은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에 비용이 높지만 이 마케팅 방식에서는 거래가 기업과 소비자 간에 직접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용절감의 효과를 거둘 수도 있다. 전통적인 거래 공간인 시장 또는 쇼핑센터 등의 물리적인 장소는 물론, 영업시간도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를 위하여 만나지 않아도 되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아이디어 개발과 제품설계 등에 참여하여 자신의 의견을 반영시킬 수도 있다.

1) 많은 경우 일반적인 소비자 특성에 따른 구매 패턴과 동일하지는 않는다.
 2) 대체적으로 지적이며, 새로운 세계에 대한 호기심이 상대적으로 많다.
3) 상대적으로 진보적이고,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개방적인 성향이 많다.
 4)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높다는 점이다.


1. 인터넷마케팅의 장점첫째, 비용 절감 및 마케팅 예산수립에 도움을 준다.
둘째, 시간 절감 및 마케팅 활동 절차를 줄일 수 있다.
셋째, 고객들로 하여금 구매절차를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들면서 다른 구매 방법을 제시해주기도 한다.
넷째, 정보가 풍부하고 원하는 정보에 대해서만 회답받기가 가능하므로 상호적이다.
다섯째, 전 세계로의 접속 제공이 가능하다.
여섯째, 정보에의 진입장벽이 낮으며 동등한 액세스(Access)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일곱째, 광고효과 측정이 쉽다.
여덟째, 시간적 제약이 없으며 광고분량에도 제한이 없다.
아홉째, 각 분야나 관심별로 차별화된 이용자가 존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관광여행사] 인터넷관광여행사의 개념, 분류와 인터넷관광여행사의 현황, 인터넷관광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 현황 및 인터넷관광여행사의 문제점 그리고 제언 고찰
  • 인터넷관광여행사의 개념, 분류와 인터넷관광여행사의 현황, 인터넷관광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 현황 및 인터넷관광여행사의 문제점 그리고 제언 고찰Ⅰ. 서론Ⅱ. 인터넷관광여행사의 개념과 분류1. 인터넷관광여행사의 개념2. 인터넷관광여행사의 분류 Ⅲ. 인터넷관광여행사의 현황Ⅳ. 관광여행업 마케팅의 의의와 특성1.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2. 여행업 마케팅의 특성Ⅴ. 인터넷관광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의 현황1. 국외 여행사의 인터넷마케

  • [호텔관광] 인터넷마케팅
  • 인터넷 마케팅 전략하나투어1. 불만사례를 듣고 해결해 주는 단독 부서가 마련되어 있음2. 다양한 제휴사업3. 여행업계 1 위1. 여가 시간의 상승 – 주 5일제 2. 관광동향의 긍정적 전망1. 관광동향의 긍정적 전2. 사회,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음1. 자유스러운 형태로 초기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기 어렵다.국내 주요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 전략 Internet을 통한 Real-time 여행상품

  • [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목 차▶Ⅰ.서론41. 문제제기2. 연구의 목적3. 시사점 Ⅱ.본론1.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52 마케팅의 정의와 현재의 개념의 변화3. 여행사 광고와 업무의 특성6(1) 여행사의 개념(2) 관광사업법에 나타난 여행사의 정의(3) 여행자를 위하여 여행에 관한 상담에 응하거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4) 여행사 업무의 특성(5) 여행사 상

  • [인터넷마케팅] 한국 의료 관광 협회 사례 분석
  • 한국 의료관광협회인터넷마케팅 Case Study목 차서론1한국의료관광협회의 소개2시장상황 및 SWOT 분석3문제점 도출 및 제안4결론5서론한국의 선진 의료기술→ 한류 열풍과 더불어 많은 관심의료 목적 관광객 꾸준한 증가외국인 환자 유치 허용 의료법 개정안 통과구분20032004200520062015외래관광객4,752,7625,818,1386,022,7526,555,0478,000,000의료관광객9,50811,83812,04451,310400,000한국 의료관광협회 홈페이지한국 의료관광협회 공식 블로그의료

  • [사업계획서]여행관련 멀티 정보 사이트 창업
  • 인터넷 각종 자료 검색4.기상청에 도움을 얻어 날씨정보 제공받기5.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홈페이지 구축기재할 정보다도해 현지 계절별 행사현지 펜션 및 민박 정보배편의 운항 정보추천할만한 여행 코스,유명관광지낚시인을 위한 소형배 운항정보, 포인트, 조황 정보기상청과 연계하여 손쉬운 날씨검색마케팅 계획1.카페,블로그를 이용한 홍보2.전단지,스티커 배포3.검색 사이트에 홍보비용을 제공하고유리한 검색위치 확보이용자 성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