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무한도전 속 소비자행동론(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OB Team Analysis
1. Buying Soy Sauce
2. Buying Fishes
YB Team Analysis
1. Buying trotter
2. Buying cooked food
Conclusion
Reference
본문내용
1. OB Team Analysis

(1) Buying Soy sauce

After they bought important food, OB team went to market to buy soy sauce for making soup. In this scene, they showed lots of action which can be inferred consumer behavior. These actions are involved in value, level of expertise and price inference.

Values are enduring beliefs that a given behavior or outcome is desirable or good. As enduring beliefs, consumers’ values serve as standards that guide consumers’ behavior across situation and over time. For example, some consumers believe to be healthy, keep one’s family safe is good. On the other hands, some consumers believe economical consumption has more value.
In this scene, we can find the different value of consumer. When they choose soy sauce, Myung-soo quarreled with Jae-seok over price. Myung-soo said like this "Buy a better thing for health and family regardless how much." And he insisted to buy more expensive soy sauce for families’ health, but Jae-seok claimed that they have to buy a soy sauce comparing the price and volume of container. Eventually, they choose expensive soy sauce. We can say Myung-soo’s value for family influence more strongly than Jae-seok in buying soy sauce.
참고문헌
Consumer behavior 4th / Hoyer, MacInnis
Consumer behavior 7th buying, having, and being / Michael R. Solomon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y / J. Paul Peter, Jerry C. Olson
소비자 행동 / 김충렬, 윤태평 공저
http://www.imb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도전기존의 진부한 소비성향에서 벗어나 새롭고 즐거운 소비를 하고 싶어한다.④. 개인의 감성에 긍정적 효과소비를 통해 기쁨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계속 소비한다.Ⅲ. 문화 기업의 마케팅 및 개선 방안1. 싸이월드1). 싸이월드란?싸이월드를 한마디로 정의하면 신뢰기반의 인맥연결을 바탕으로 한 실명제 사이트라 할 수 있다. 나의 지인들을 1촌으로 규정하고 1촌의 지인들을 다시 2촌으로 규정하여 인맥을 형성하며 이들과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소비자들에게 할인점의 상품가격의 저렴함을 확실하게 부각시키는 계기가 되어 소비자들의 선호를 크게 증가시켜 할인점이 급속하게 발전하게 되었다. 그 결과 현재 월마트나 케이마트와 같은 할인점 업체들이 급격한 성장을 통해서 미국의 가장 크고 대표적인 소매업체로 등장하고 있으며, 미국의 소매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업태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마트, 마그넷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이러한 할인점의 성장배경을 보다 구체적

  • [조직행동론] GM대우의 M&A에 따른 문화적 차이
  • 속을 지켜 지난 2년간 동종업계의 평균 5%의 임금인상률에 비해 두배가량 높은 10%가량의 임금인상을 시켜주었고 올해도 상당수준의 임금인상을 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그 밖에도 새롭게 적용된 보상체계나 의사결정체계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객관적 평가지표를 통한 성과급 제도는 형평성과 직원의 동기유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게 해주었고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끊임없이 토론하는 회의문

  • [조직행동론] 희성전자 기업분석
  • 속 하고 있다. 지방에 이런 기업이 있을 줄은 생각도 못했었는데 조사를 하면 할수록 많을 걸 알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중소기업이라 그런지 아직까지는 홈페이지 등 여러 자료 등을 많이 구할 수는 없었다. 공유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공유를 해야 여러 사람들이 희성에 대한 정보를 알고 ‘이런 기업이 있구나’ 라고 인식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이번에 조 발표를 준비하면서 발표를 맡게 되었는데 조금은 부담감이 있지만 조원들이

  • 최고의 자기소개서 총집합
  • 무한 리서치 회사(00커뮤니케이션)에서는 광고와 홍보 기획에 관련된 실무 경험을 쌓고 현장 분위기를 익힐 수 있었으며, 그 덕분에 저는 홍보 전문가라는 제 인생의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또한 글 쓰는 것을 좋아하고 대중문화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학과 내의 웹진 소모임인 00(www.000.co.kr)의 2기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몇 시간씩 이어지던 난상토론 뒤에 먹었던 자장면 맛과 영화배우 신하균과의 인터뷰는 학창 시절 각별한 추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