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마트의 심비오틱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심비오틱 마케팅의 개념
2.심비오틱 마케팅의 사례 (코사마트 : 한국 수퍼마켓 협동조합 연합회)
#바로코사가 필요한 이유
#사업목적
# 사업분야
#사업제휴
*코사마트 탄생 배경
*대형마트에 맞서는 코사마트의 전략적 성공
*코사마트가 하는 일*
- 본문내용
-
2.심비오틱 마케팅의 사례 (코사마트 : 한국 수퍼마켓 협동조합 연합회)
중소상인들의 조직화 협업화로 소매업의 경쟁 강화는 물론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으로 소비자에게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1990년 1월에 중소기업 조합법의 의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서 ‘kosa mart’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
1996년 유통시장의 개방으로 후 대형유통업체와 유통산업체의 출현으로 중소유통업체는 어려움을 겪게되었다.
중소 유통인의 협동 협업의 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지원하는 방식으로 앞장서서 정책과 사업을 개발을 하고 있다 .
슈퍼마켓협동조합 코사마트 대부분은 10~15평 내외 공간에서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코사마트 조합원이 되면 조합비로 매달 3만원을 낸다. 대신 조합은 61개 점포의 힘을 바탕으로 공동구매와 계약 사업을 한다.
계약 사업으로 받은 계약금의 1%는 적립하고, 거래처로부터 100만원의 특별회비를 받아 조합을 운영하고 있다. 공동구매 물품에 대한 수수료는 절대로 붙이지 않는다.
한국슈퍼마켓 협동조합 산하에는 현재 전국43개의 지역조합과 5만여명이 코사마트에 가입되어있다 16개의 물류센터를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을 받아 건립,운영되고 있고 33개 조합이 중소기업청 지원으로 협동조합형 연쇄화 사업자 (주류)를 획득하여 공산품과 주류공동구매를 펼치고 있다.
공동구매와 공동배송을 통해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경영노하우를 공유하고 최신 유통정보 습득을 용이를 지원하여 다각적으로 중소유통인의 살리기를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는 `코사마트`라는 체인브랜드를 지난 90년 발족시킨 뒤 이를 지원할 공동도매물류센터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현재 인천 충주 부산 제주 광주에 물류센터를 보유한데 이어, 부산에 추가로 2곳과 광주 거제 전주 대구 수원 등에도 건설 중이다.
- 참고문헌
-
바로코사 www.barokosa.com
코사마트 www.kosamart.net
기사출처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461908&sid=E&tid=5
http://www.docdocdoc.co.kr/news/view.php?bid=news_7&news_id=39143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342218§ion=S1N5§ion2=S2N10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413465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비오틱 마케팅을 이용한 스타얼라이언스 성공전략0k
- 삼성과 소니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전략, 변화, 특징,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삼성과 LG의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전략, 변화, 특징, 사례
- SYMBIOTIC MARKETING 특급호텔간 전략적 제휴에 관한 조사0k
- 구글과 옥션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전략, 변화, 특징,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