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킨라빈스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베스킨라빈스 개요
2. 마케팅성공사례 보고
3. 분석
4. 결 론
- 본문내용
-
소비자 행동 분석
1985년 타겟 마케팅의 개념이 없던 한국 시장에
소비자 마인드를 가지고 꾸준히 소비자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구축해 온 것은 오늘의 성공의 주요인
1. 도입기
Target Market = 20대 여성
고가 - 경제력이 없는 10대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므로
10대이상이 구입할 것이다
제품특성 - 아이스크림을 잘 먹지 않는 장년층보다 젊은 층이,
남성보 다는 여성이 더 구입할 것이다
2. 성장초기
소비자 분석
직접 시장에 진입한 후 직접 구매하는 소비자를 분석해 보니,
10대와 30대 주부가 주로 제품을 구매하였다
+ 맛있다
+ 다양하다 → 따라서 먹는 게 재미있다
3. IMF기
매출하락의 원인이 IMF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외국상표에 대한 거부감이나 가격인상에 따른 제품에 대한 불만 등이
아니라는 결론
IMF기에는 소비자들이 외국 브랜드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게 되었으므로
직접적인 광고는 자제하고 PR등 우회적인 방법의 커뮤니케이션을 시도
- 참고문헌
-
출처 및 사이트
네이버 지식검색 http://www.naver.com/
배스킨라빈스 31 http://www.baskinrobbins.co.kr/
베라걸의 스위트 다이어리 http://blog.naver.com/brgirl31
나뚜루 http://www.natuur.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