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nycall(애니콜)의 BRICs(브릭스)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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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주제 선정 동기
BRICs 국가
BRICs 역사, 규모, 특징
삼성 애니콜의 사업 현황

2.본론
브 라 질
러 시 아
인 도
중 국

3.결론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동기





세계시장의 엄청난 경제력을 가질
28억 인구의 BRICs에서
Any call이 어떠한 전략과 전술을 펼쳐
새로운 개척지를 선도할 것인가?


.
.
.
(4) 중국

1) 중국의 경제 현황과 전망

WTO 체제 가입으로 2006년까지 경제 전 부문을 시장경제 체제에 부합하도록 전환
국유기업의 구조조정 추진, 기간산업을 대기업 위주로 재편
국유 중소기업은 매각 등을 통해 전문화를 추구
외국인 직접투자 유치 등을 위해 위안화 환율의 안정 기조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
수출 위주의 고도 경제성장 정책으로 세계 3위의 무역대국으로 부상
외국인 투자 유치를 통한 첨단산업위주의 고도화 정책의 영향으로 수출비중이 높음
외국인 투자기업의 수출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
상품수지 흑자 규모 감소추세
서비스수지 지출과 과실송금의 증가로 경상수지 흑자폭 지속적인 감소 예상

중국의 향후 GDP 성장률을 살펴보면 평균 2020년에는 5%로 추락할 것
2040년대 중반에는 성장이 3.5%까지 늦춰질 것으로 예상
높은 투자율, 거대한 노동력은 중국이 2041년 세계최대의 경제대국이 될 것임을 의미
1인당 GDP는 2050년에야 2000년 일본 GDP 수준과 비슷해질 것

2) 중국의 휴대전화 진출 현황


삼성 Anycall의 시장 점유율, 판매율 1위
라이벌인 Nokia에 비해 빠른 이미지 구축 성공
13억의 인구 중 4억6천1백만 명이 핸드폰 사용
핸드폰 사용자 수 세계 1위
삼성은 고급화 · 고품질 전략 시행
중국의 부자 수 > 우리나라 인구
베이징 올림픽 후원과 더 좋은 이미지를 위한 투자
중국에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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