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우리은행의 경영정보시스템(MIS)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우리은행 소개
2. SWOT 분석
3. 우리은행 MIS 현황
4. 우리은행 MIS 분석
5. 우리은행 MIS 성과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1899년 설립된 우리금융지주(주)의 자회사인 한국의 시중은행이다. 1899년 대한천일은행으로 설립되어 1911년 조선상업은행, 1950년 한국상업은행으로 각각 상호를 변경하였다. IMF 관리체제의 경제 위기를 맞아 금융권의 부실 경영으로 인한 체질약화의 개선책이 한국경제가 당면한 가장 긴급한 이슈로 대두되자, 두 은행도 구조 개선의 압박 속에 1998년 한일은행과 합병하여 1999년 한빛은행(주)으로 발족하였다. 2001년 4월 예금보험공사가 설립한 우리금융지주(주)에 편입되어 자회사가 되었으며, 6월에는 중국 공상은행과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하였다. 2002년 5월 지주회사와 동일한 지금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10월 한국능률협회 `2002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및 e-CEO상`을 수상하였다. 2003년 우리종합금융(주), 2004년 우리신용카드(주)를 각각 합병하였다. 2008년 기준 국내외를 합한 영업점은 768개에 이르며 국내에는 756, 국외에는 12개의 영업점이 있다. 연결대상 자회사로는 우리신용정보(주), 우리아메리카은행, 인도네시아우리은행, 중국우리은행, 러시아우리은행, 홍콩우리투자은행이 있다. 임직원수는 국내 14,292명이고 국외 266명을 포함하여 총 14,558명이다. 총자산은 2008년 말 228조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거래자료 처리시스템(TPS)에 관한 분석
  • 시스템(transaction processing system) 과 경영정보 시스템(management information system)의 차이 Ⅱ. 거래처리시스템의 목표Ⅲ . 거래처리업무의 단계Ⅳ.경영정보시스템의 발전과정1. TPS(Transaction Processing System) 2. 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3. DSS(Decision Support System) 4. ES(Expert System) Ⅴ. 기업사례1. 씨티은행의 글로벌통신네트워크 2. 교보증권의 사이버트레이딩 시스템 3. 대한생명의 신 통합 시스템 4. 신세계백화점의 첨단 유통시스템 구축 5. 현대물류의 종합

  • [경영학] 우리은행의 CRM분석
  • 우리의 E-CRM 구축 (3) 우리의 E-CRM 특징 (4) 우리의 초기 CRM 현황(5) 통합 E-CRM 시스템 도입 (6) 통합 E-CRM의 성과 (7) 통합 E-CRM도입 후5. 우리 G-CRM 성공사례 분석(1) G-CRM 이란 ? (2) G-CRM 도입배경 (3) G-CRM 구현 모습 (4) G-CRM의 시스템 개요(5) CRM과 G-CRM 차이점 (6) 금융업계 G-CRM 도입현황 (7) G-CRM 도입 장애요소(8) G-CRM의 효과 (9) G-CRM의 향후 발전과제6. 우리은행의 CRM 사용 사례(1) 내부고객중심의 CRM사례 (2) 외부고객중심의 CRM 사례 (3) 정보의 활용 (4) 우리은행 연

  • 구주실업 마케팅 방안
  • 정보를 주기는 힘들다고 말하였다. 우리 조가 말을 돌려가면서 물어봤지만 재무관계에 대한 대답은 회피하였다. 다음은 조금이나마 알아낸 구주실업의 재무상태이다.(2) 구주실업의 주업종은 정장형태의 유니폼 제작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유니폼 계약을 금융회사와 하고 있다. 금융회사들은 자신의 회사 여사원들의 유니폼 제작을 기업에 전적으로 맡기는 것이 아니라 보통 여러 회사에 분할 납부를 맡기고 있다. 현재 구주실업은 국민은행 여직원의

  • 정보기술을 활용한 기업혁신사례 주동 서식품의 BPR혁신사례
  • 경영정보시스템을 채택하고있다. 1990년대부터 업무 프로세스 재설계(Business Process Redesign: BPR)를 위한 기법이 조직 변화의 한 방법론으로서 제시되기 시작했다. 아직까지 BPR이 극적인 조직성과 향상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기는 하지만 한편으론 관리상의 복잡성이나 전사적인 영향 등으로 말미암아 높은 위험도를 수반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은행권 쪽에서 가장 많이 BPR을 시행하고 있다. 증권쪽은 점차 시행을 확대하려고 하고

  • [경영학] 경영자의 지식경영을 통한 성공사례
  • 정보시스템을 활용, 자사 보험상품을 팔고 있는 은행에 보험료 및 세금계산 프로그램이나 현금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했다.이 프로그램을 제공받은 은행은 자신의 고객에게 맞춤(Customized)상품을 공급할 수 있었다.스칸디아는 고객 은행과의 밀접한 관계구축과 자사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잠재고객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셈이다.▷프로세스 혁신= 스칸디아는 세계 금융보험업계에서 사내 정보시스템 투자가 가장 많은 회사중의 하나다. 아예 경영목표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