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비즈니스] 북경현대자동차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북경현대의 진입 배경
2.북경현대의 전략
합작회사 설립 및 파트너 전략
생산 · 구매
마케팅 전략(예:소나타)
3.북경현대의 향후 전략과 당면과제
- 본문내용
-
2. 북경현대의 전략
1) 합작회사 설립 및 파트너 전략
기회의땅
-중국 승용차 수요 연간 10~15% 수준의 성장
-2010년에는 세계 3위의 자동차 시장규모
예상(중국 국가정보 예측 센터)
위협의 시장
-중국 정부의 규제완화에 따라 중국시장은 이미 전 세계 자동차 브랜드 경쟁의 각축장
-가격경쟁력에서 우세한 중국 로컬기업의 위협이 가중
-서비스체제 확립, 부품조달 코스트 절감,글로벌 소싱 확대 등 경쟁력 강화 노력 필요
초기 중국 정부의 강경한 태도와 각종 규제로 인하여 성사되지 못함
1994년 9월 ‘무한만통기차공업총공사’와 미니버스 KD 조립공장 계약 체결
중국정부의 외국기업에 대한 규제 다소 완화되면서 중국시장 진출 다시 수면위로
① 투자동기
-중국정부의 강력한 국내산업 보호
-50~70에 달했던 관세장벽과 이 외에 많은 비관세 장벽이 직접수출 봉쇄
→중국 현지에 진출하는 것이 최적의 대안
중국의 WTO 가입에 따른 규제 완화
중국정부와 북경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② 진입 방법 및 파트너 선정
북경기차와 합작투자를 결정
-중국에서는 꽌시를 중시
-당시 북경기차는 북경에서의 오랜 사업으로 북경시와 꽌시를 형성
-탁월한 대정부 협상능력과 교섭권을 확보
-북경기차의 정부협상능력이 합작투자를 결정한 주요한 이유
ⓐ공장건설규모
-공장 부지면적은 엔진공장을 포함 20만평
-회사인원은 주재원 60명을 포함 4천 90명
제1공장 기존 5만 대 생산규모
→2004년 4월 생산규모 15만대 확장
→2005년 5월 30만대 규모의 공장 증설
→2008년 4월 제 2공장 준공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