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비즈니스] 북경현대자동차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북경현대의 진입 배경
2.북경현대의 전략
합작회사 설립 및 파트너 전략
생산 · 구매
마케팅 전략(예:소나타)
3.북경현대의 향후 전략과 당면과제

본문내용
2. 북경현대의 전략

1) 합작회사 설립 및 파트너 전략

기회의땅
-중국 승용차 수요 연간 10~15% 수준의 성장
-2010년에는 세계 3위의 자동차 시장규모
예상(중국 국가정보 예측 센터)


위협의 시장
-중국 정부의 규제완화에 따라 중국시장은 이미 전 세계 자동차 브랜드 경쟁의 각축장
-가격경쟁력에서 우세한 중국 로컬기업의 위협이 가중
-서비스체제 확립, 부품조달 코스트 절감,글로벌 소싱 확대 등 경쟁력 강화 노력 필요


초기 중국 정부의 강경한 태도와 각종 규제로 인하여 성사되지 못함
1994년 9월 ‘무한만통기차공업총공사’와 미니버스 KD 조립공장 계약 체결
중국정부의 외국기업에 대한 규제 다소 완화되면서 중국시장 진출 다시 수면위로


① 투자동기
-중국정부의 강력한 국내산업 보호
-50~70에 달했던 관세장벽과 이 외에 많은 비관세 장벽이 직접수출 봉쇄

→중국 현지에 진출하는 것이 최적의 대안



중국의 WTO 가입에 따른 규제 완화

중국정부와 북경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② 진입 방법 및 파트너 선정

북경기차와 합작투자를 결정

-중국에서는 꽌시를 중시
-당시 북경기차는 북경에서의 오랜 사업으로 북경시와 꽌시를 형성
-탁월한 대정부 협상능력과 교섭권을 확보
-북경기차의 정부협상능력이 합작투자를 결정한 주요한 이유


ⓐ공장건설규모
-공장 부지면적은 엔진공장을 포함 20만평
-회사인원은 주재원 60명을 포함 4천 90명

제1공장 기존 5만 대 생산규모
→2004년 4월 생산규모 15만대 확장
→2005년 5월 30만대 규모의 공장 증설
→2008년 4월 제 2공장 준공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MC vs 폴리텍 경영비교
  • 진출에 비교적 훨씬 용이하며 덜 제한적이다. 우리는 기업이 한정된 자원 속에서 어떤 시기와 기회를 통해서 그리고 어떤 전략을 사용하여 현재의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었는지를 볼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가 채택 한 기업들은 밸브 업계에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기업으로써 확고한 입지를 지니고 있는 (주)KMC가 중국 심양에 진출하여 설립한 ‘기화밸브 유한공사’와 (주)폴리텍이 동일한 국가의 북경에 진출한 ‘북경 폴리텍’이다. 동일한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기업현황, STP전략과 마케팅 전략 및 향후 전망 분석
  • 진출에 따른 시장잠식 방어Ⅶ. 해외 마케팅 전략의 의미Ⅷ.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1. 북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위치2. 북미시장 환경분석1) Economic2) TechnologicalⅨ. 중요 국가 향후 전망1. 북미1) 기존이미지 탈피를 위한 프로모션 전략2) 좁은 유통망 극복을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 강화3) 지속적인 전시, 컨벤션을 통한 중고가 차량 이미지 부각4) 중년층 비즈니스맨 및 여성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강화2. 중국1) 향후전망2) 마케팅 전략Ⅹ.

  • [국제경영전략] 삼성화재 중국진입전략과 경영현황, 향후 발전전략
  • 중국 법인의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1) 영업 지역 선택 전략 – 미개척 시장(천진, 중경)을 중심으로(2) 상품 전략 –확장되고 성장할 자동차 보험 시장 개방에 대비한 전략 수립을 중심으로(3) 꽌시전략 – 적극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중심으로Ⅷ. 결론 –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금융*자본시장 완전 개방화 등의 기회요인을 잘 이용하여, 중국 내에서 미개척 지역 시장을 중심으로, 아직 널리 보급되지 않은 자동차 보험시장 진출에 철저히 대비하며 지

  • [글로벌기업사례] 미디어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광고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스포츠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음료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자동차분야의 글로벌기업 분석 사례 분석
  • 자동차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1. 북미1) 현대 자동차의 북미 진출 배경 및 현황2) 기존이미지 탈피를 위한 프로모션 전략3) 좁은 유통망 극복을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 강화4) 지속적인 전시, 컨벤션을 통한 중고가 차량 이미지 부각5) 중년층 비즈니스맨 및 여성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강화2. 중국1) 향후전망2) 마케팅 전략참고문헌Ⅰ. 미디어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1. Time Warner Inc주지하는 바와 같이 타임워너는 1989년에 언론기업인 Time사가 Warner Co

  • [국제경영] 중국시장에 진출한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의 현지화 전략 -북경현대(BHMC)와 동풍열달기아(DYK)의 세단 사례 분석
  • 중국시장에 진출한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의 현지화 전략북경현대(BHMC)와 동풍열달기아(DYK)의 세단 CASE 분석Ⅰ. 서론진출배경미국은 자동차 산업의 모국이자 메카로 한 세기를 주름 잡아왔지만 바로 작년부터 ‘Big 3’가 몰락의 길을 걸으면서 최근에는 중국의 빠른 추격에 위협 받고 있다. 중국의 자동차 시장 규모는 2005년부터 이미 약 592만대로 일본의 약 580만대를 앞지르며 세계 2위의 자동차 대국으로 등극하였다. 이는 세계 자동차 시장의 8.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