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경제학] 모바일 2.0 시대에 이동통신 사업자의 대응 방안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모바일 웹 2.0의 이해
3. 모바일 인터넷 사업의 현황
4. 국내이통사가 직면한 문제점
5. 이동통신사업자의 대응 방안
6. 결론
- 본문내용
-
2.2. 주요 형태
기술적 구현 방식
이동 단말기를 SIP의 단순한 단말기로 삼고 데이터 네트워크를 메시지를 주고받는 백본으로 이용하는 형태
데이터 네트워크에서 소프트스위치를 SIP와 RTP가 이동망의 인프라에 접근하 기 위한 게이트웨이로서 활용하는 방안
비즈니스 모델
반이중방식 인터넷전화 - 마치 현재의 음성메일과 유사한 형태로 과거의 워
키토키와 같이 한쪽 방향으로만 전송이 가능하도록 구현된 통신 방식이다
홈존 인터넷전화 - 집 안에서는 인터넷 전화망을 통해서, 집 밖에서는 이동전화 망을 통해서 음성통화를 하는 서비스
핫스팟 인터넷전화 - 핫스팟 지역에서는 무선인터넷 망을 이용, 그 지역을 벗어나면 이동전화 네트워크로 핸드오버되어 이음새 없는 서비스를 제공
소비자 이용방법
스마트폰 등 지능화된 단말기를 활용하여 소프트 폰 형태로 모바일 인터넷전
화를 구현하는 방법
이동전화의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여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2.3 모바일 웹 2.0의 이해 –
1세대 모바일 인터넷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1세대 모바일 인터넷 2세대 모바일 인터넷
네트워크 저속(<0.5Mb) 고속(<0.5Mb)
프로토콜 WAP 프로토콜에 기반
WAP 브라우징 TCP/IP 기반 풀브라우징
컨 텐 츠 HTML & WML 중심 XML & XHTML 중심
사업모델 폐쇄형 개방형, 유무선 통합형
기술모델 폐쇄형, 독자형 개방형, 표준기반(모바일 OS)
브라우징 방식 WAP 사이트 브라우징 RFID, LBS 등과 연계한 유비쿼터스
브라우징, 실세계태깅, RSS리더 가능
단 말 휴대폰 접속 다양한 모바일 단말 접속
인 증 집중화된 인증방식 분산인증
접 속 초기 URL 직접입력 자동접속방식 (WINC, 모바일 RFID, 2D 바코드 등)
요 금 종량제 정액제
광 고 없음 모바일 광고기반 수익모델 개발 중
특 징 브라우징 전용 상호작용 가능
5.2 스마트 폰의 잠재력과 활용
스마트폰의 활용
음성시장의 정체속에서 스마트폰의 확산은 신규가입자 유치와 데이터,
컨텐츠 시장의 활성화 계기가 될 수 있다
무선인터넷시장의
정체상황
데이터 통신 매출이 2007년 12월 이후로 고정
3G 폰의 보급율은 높아졌지만 무선인터넷서비스의 이용은 여전히 저조
시장 저조의 원인
KTF가입자의 56%가 3G 가입자임에도 불구하고 2G 사용패턴을 그대로 유지
높은 통신요금에 기인함
스마트 폰의 보급
모바일 단말기 성능의 향상 (삼성전자의 T-옴니아폰)
이통사들의 대승적인 취지의 통신요금 정액제 정착
지역정보나 지도를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의 활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