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무료고객의 가치평가에 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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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Free customer란?

기존 고객가치평가모델 & 문제점

Free customer’s POWER

-직접네트워크효과
-간접네트워크효과

Actions.com을 통한 적용

- Free customer의 중요성
- 네트워크모델 만들기
- 네트워크모델을 이용한 마케팅

본문내용
But, 이 방법은 문제점이 있다!

기존의 고객가치 평가모델의 문제점

1) 가격을 지불하는 소비자들에게만 초점을 맞춘다.

2) 무료 고객의 생애가치를 정확히 측정할 수 없다.


But, 무료고객의 생애가치는


성장을 위한
최적의 방법


기업의
실제가치

최적의
조직구조


를 알려준다!



★ 네트워크효과
특정 상품에 대한 어떤 사람의 수요가
다른 사람들의 수요에 의해 영향을 받는 효과


★ 네트워크 모델이란?

★ 2가지 방정식
구매자 수의 증가 & 판매자 수의 증가


네트워크 및 마케팅 효과의 강도를 측정하는데 사용!



1) Auctions.com은 판매자와 구매자 숫자와 이들 그룹의 성장률, 판매자들에게 부과한 가격(수수료),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유인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마케팅 비용 등에 대한 이력(historical data)을 수집했다.
 
2) 수집한 자료를 이용해 Auction.com은 판매자와 구매자 양측의 성장에 어떤 요소가 영향을 미쳤는지를 검증했다. 고려 대상이 된 요소는 회사의 광고 및 가격정책 등 마케팅 전략, 직접 네트워크 효과, 간접 네트워크 효과 등 3가지였다.


★ 판매자, 구매자의 성장 패턴


양쪽 집단은 11년 차까지 급격하게 성장하다가 성장률이 둔화된다. 그리고 12년 내지 13년 후, 즉 약 150개월 후에는 1000만 명의 구매자와 200만 명의 판매자에서 포화점에 이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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