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무료고객의 가치평가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Free customer란?
기존 고객가치평가모델 & 문제점
Free customer’s POWER
-직접네트워크효과
-간접네트워크효과
Actions.com을 통한 적용
- Free customer의 중요성
- 네트워크모델 만들기
- 네트워크모델을 이용한 마케팅
- 본문내용
-
But, 이 방법은 문제점이 있다!
기존의 고객가치 평가모델의 문제점
1) 가격을 지불하는 소비자들에게만 초점을 맞춘다.
2) 무료 고객의 생애가치를 정확히 측정할 수 없다.
But, 무료고객의 생애가치는
성장을 위한
최적의 방법
기업의
실제가치
최적의
조직구조
를 알려준다!
★ 네트워크효과
특정 상품에 대한 어떤 사람의 수요가
다른 사람들의 수요에 의해 영향을 받는 효과
★ 네트워크 모델이란?
★ 2가지 방정식
구매자 수의 증가 & 판매자 수의 증가
네트워크 및 마케팅 효과의 강도를 측정하는데 사용!
1) Auctions.com은 판매자와 구매자 숫자와 이들 그룹의 성장률, 판매자들에게 부과한 가격(수수료),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유인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마케팅 비용 등에 대한 이력(historical data)을 수집했다.
2) 수집한 자료를 이용해 Auction.com은 판매자와 구매자 양측의 성장에 어떤 요소가 영향을 미쳤는지를 검증했다. 고려 대상이 된 요소는 회사의 광고 및 가격정책 등 마케팅 전략, 직접 네트워크 효과, 간접 네트워크 효과 등 3가지였다.
★ 판매자, 구매자의 성장 패턴
양쪽 집단은 11년 차까지 급격하게 성장하다가 성장률이 둔화된다. 그리고 12년 내지 13년 후, 즉 약 150개월 후에는 1000만 명의 구매자와 200만 명의 판매자에서 포화점에 이르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