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산업의 양대산맥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프로슈머 운영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프로슈머 실무론 수업에서 개인 과제로 제출했던 자료로 프로슈머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화장품 산업에서 대표 두 기업의 현황 및 사례입니다.
- 목차
-
1. 프로슈머의 정의
2. 아모레퍼시픽
3. LG생활건강
4. 시사점
5. 맺음말
- 본문내용
-
프로슈머라는 용어를 그대로 사용하며 전용 홈페이지(http://prosumer.amorepacific.co.kr)를 운영하고 있다. 등록제로 운영되어 정기적인 모집 시기 또는 수시 등록을 통하여 인증 받은 회원들만 활동할 수 있으며 현재 10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에서 원하는 프로슈머상은 다음과 같이 명확히 명시되어 있다.
Professional + Consumer
뷰티와 건강 분야에서 전문가 수준의 충분한 지식을 갖춘 소비자
Producer + Consumer
(주)아모레퍼시픽 제품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데 참여하거나, 혹은 제품 품평에 도움을 주는 소비자
Proactive + Consumer
적극적으로 (주)아모레퍼시픽의 제품을 제3의 고객에게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홍보하는 소비자, 더불어(주)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환경과 나눔을 실천하며, 미래를 기대하는 적극적인 동반자
크게 4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40대 이상 주부들의 모임은 ‘시니어 주부방’, 20~30대 주부들의 모임인 ‘주니어 주부방’, ‘직장인방’, ‘대학생방’으로 운영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prosumer.amorepacific.co.kr
http://lsumer.lgcar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