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산업의 양대산맥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프로슈머 운영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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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프로슈머 실무론 수업에서 개인 과제로 제출했던 자료로 프로슈머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화장품 산업에서 대표 두 기업의 현황 및 사례입니다.
목차
1. 프로슈머의 정의
2. 아모레퍼시픽
3. LG생활건강
4. 시사점
5. 맺음말
본문내용
프로슈머라는 용어를 그대로 사용하며 전용 홈페이지(http://prosumer.amorepacific.co.kr)를 운영하고 있다. 등록제로 운영되어 정기적인 모집 시기 또는 수시 등록을 통하여 인증 받은 회원들만 활동할 수 있으며 현재 10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에서 원하는 프로슈머상은 다음과 같이 명확히 명시되어 있다.

Professional + Consumer
뷰티와 건강 분야에서 전문가 수준의 충분한 지식을 갖춘 소비자
Producer + Consumer
(주)아모레퍼시픽 제품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데 참여하거나, 혹은 제품 품평에 도움을 주는 소비자
Proactive + Consumer
적극적으로 (주)아모레퍼시픽의 제품을 제3의 고객에게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홍보하는 소비자, 더불어(주)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환경과 나눔을 실천하며, 미래를 기대하는 적극적인 동반자

크게 4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40대 이상 주부들의 모임은 ‘시니어 주부방’, 20~30대 주부들의 모임인 ‘주니어 주부방’, ‘직장인방’, ‘대학생방’으로 운영되고 있다.
참고문헌
http://prosumer.amorepacific.co.kr
http://lsumer.lgca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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