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피자헛과 도미노피자의 서비스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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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tep One

기업소개

피자헛

도미노


Two
자사분석

보그소개
잡지구성
잡지사 점유율

Three

소비자분석
Targeting


Four

Concept 도출
五感


Five

마케팅전략

Promotion



본문내용
사 업 도미노피자 피자헛
핵심 제공품 홈서비스 피자 홈서비스 피자
부수적 물품 음료, side dish 음료, side dish
부수적 서비스 30분 이내 신속한 서비스 보장,
hot-box 시스템,결제방식 hot-box 시스템,결제방식
추가품 쿠폰 쿠폰



도미노의 급진적 혁신


BFD Builder로 고객이 토핑 총 10가지와
크러스트를 직접 선택한다.


Pizza Tracker를 통해 주문부터 배달까지 피자가
만들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실시간 볼 수 있다.30분 카운트다운을 통해서 신속한 배달이 이루어
지는 지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라인 확장

메뉴추가 - 업계 1년 2번
선보이던 신제품을
1년에 4번으로 확대

획기적 제품개발시스템,
끊임없는 메뉴의 개발,
고급화 라인 확대,


서비스 개선

배달용 전기
오토바이 도입
망사형 피자스크린
개발
지역 밀착형 배달
매장 확대
할인제도 확대


서비스라인 확장

저가 피자 개발(런치메뉴)

서비스 개선

콜센터 업계 최초로 도입,

핫박스최초도입 .


서비스 실패 사례 – 도미노 피자


상황 요약

- 미국 도미노 피자에 근무하는 남녀 2명의 직원 들이 고객에게 배달해야 하는 음식에 들어갈 햄을 콧구멍속에 집어넣고, 엉덩이쪽에 가져가서 방귀를 뀌는 등 온갖 엽기적인 짓을 하는 장면을 촬영,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 장난으로 올려놓음.


- 관련 동영상을 보고 역겨움을 느낀 사람들은 유투브에 댓글을 달고, 마이크로 블로그인 트위터를 통해 자신들의 지인들에게 관련 내용을 공유함에 따라 짧은 시간에 블로고 스피어 및 소셜 미디어 공간의 핫 이슈로 떠오르게 됨.

- 관련 직원들은 15일 기소당해, 카운티 교도소에 구금됐다가 7500달러(약 990만원)씩 보석금을 내고 16일 아침 일단 풀려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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