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급식대란과 CJ의 위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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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J 푸드 시스템?
식중독은 왜 위기인가?
CJ 급식 사태 전개
PR활동 – 16일
PR활동 – 21일
PR활동 – 22일
PR활동 – 23일
PR활동 – 24, 25일
PR활동 – 26일
PR활동 – 28일
CJ 위기관리의 허와 실 - 잘된점
CJ 위기관리의 허와 실 – 잘못된 점
정부의 대처
CJ 향후 개선 과제

본문내용
서울 염광여자 정보고등학교 등에서 급식을 먹고 설사 증세를 일으켰다는 보고를 받음.
다음날 해당 학교에 대한 급식 중단을 했고 직원들을 학교에 보내 급식 메뉴의 문제를 추정, 조치를 취했다.
하지만 그 심각성을 인식하지는 못했고, 비상대책반을 조성, 전체 급식을 중단 등의 위기관리적 조치를 취하지 않음


93개교 급식 전면 중단 결정
밤 자정이 다 된 시각에 CJ그룹은 “사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끝까지 책임을 다 하겠다”라는 내용이 담긴 공식 첫 사과문을 발표

사과문에는 전국 73개 사업장 93개 학교에 대한 급식을 중단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었다.

그룹차원의 PR활동
21일 합동 T/F팀을 구성
CJ 푸드 시스템에서 계열사 비상대책반을 구성, 그룹에서도 그룹 비상대책반을 구성.

비상대책반은 CJ그룹과 CJ 푸드 시스템의 주요 임원 및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구성

계열사 비상대책반에서는 상황을 분석 및 현황을 보고

그룹 비상대책반에서는 보고된 현장상황을 분석하여 최종 대책을 주관
대표의 공식적인 PR활동


CJ 푸드시스템의 이창근 대표는 26일 공식 기자회견

조금 늦은감이 있었지만 대표자가 나와 공식적으로 사과를 하고 자신들의 계획을 발표한 것은 큰 의미

28일 미국 출장 길에서 귀국한 CJ그룹의 이재현 회장은 30일부터 피해학교를 돌며 사과

CJ측에서는 직접 학교 현장을 방문하는 것은 회장으로서 사고에 대한 사죄와 더불어 책임지고 사태를 수습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하기 위한 것

이재현 회장의 학교 방문을 통해 CJ측이 학교와 학생 더 나아가 급식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반성하고 성찰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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