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피아자 셈피오네(Piazza Sempione) 마케팅 분석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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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arket Analysis
Consumer Analysis
Solution : Culture Marketing
Concept strategy
Step 1.
Step 2.
Step 3.
Conclusion
본문내용
럭셔리 산업의 불황은

2008년 7월 미국 시장에서부터 감지됐고

유럽에서는 그 해 10월부터 시작됐다.

미국에서 발생한 불황의 여파는 매우 강력해

어떤 매장에선 매출이 50%까지 줄었다.

유럽은 10%, 일본은 20%가 줄었다.


“올해 럭셔리 산업의 매출은

낙관적으로 봐도 5~10% 줄어들 것이고,

상황이 더 나쁘면 15%까지 줄어들 수도 있다.”



한국명품시장의 현황


위기의 명품시장? 한국에서는 아니다.


올해 명품 매출 백화점 이끌었다

'명품'이 올해 백화점을 먹여 살린 최대 효자로 부상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이 국내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크게 보고 시장공략을 가속화하면서 국내 명품시장은

명품 업체들의 각축장이 된지 오래다.

이미 진출한 명품 브랜드들은 구색 강화를 통해 수요

확대에 나선데 이어 한국시장에 맞는 아이템을 별도

제작해 시장을 넓혀 가는 추세다.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국내 대형 마트들은

10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 대비 12% 감소했다.

가을철 이사와 결혼 시즌에도 대형 가전제품 수요가

급감했고, 계절 신상품인 의류매출도 6% 줄었다.

하지만 국내 명품의 매출은 거침없는 상승세다.

지난 10월 매출만 살펴봐도 롯데 백화점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7% 늘었고, 현대 백화점은 25%,

신세계 백화점은 26% 증가 했다.

이미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전 세계 명품

시장과도 대조적이다.



세계 명품시장의 불황, 국내경제의 불황과 달리

한국 명품시장은 승승장구!

한국 시장은 명품브랜드에게 기회의 땅이다.


시장분석을 비롯해 피아자 셈피오네의 고객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가?


시장분석을 비롯해 피아자 셈피오네의 고객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가?


코 보스 KOBOS 란?

[부르주아 Bourgeois + 보헤미안 Bohemian] + Korea 의 합성어


기존의 엘리트 직업 그룹 내 자유로운 기질을 가진 신 부르주아 계층

* 코 보스의 특성

1. 늘 새로운 것, 더 나은 것, 삶의 여유로움을 추구

2. 희소성을 가지는 제품에 대한 애착으로 쇼핑장소와 서비스를 매우 중시

3. 일의 노예가 되는 것은 거부하지만 일을 즐기며 40~50대까지 열심히 일하고,
후에는 여행이나 취미 여가활동으로 후반기 인생에 대한 궁극적인 목표를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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