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원리] GS홈쇼핑 기업가치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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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1. 개요
2. 목적
3. 요약된.연혁
4. 회사의 현황
5. 시장의특성
6. 경영실적

Ⅲ. 재무제표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현금흐름표

Ⅳ. 비율분석

1. 안정성지표
2. 수익성지표
3. 성장성 및 활동성지표

Ⅴ. 업종평균분석

Ⅵ. 종합평가

본문내용
4. 회사의 현황

GS홈쇼핑은 1995년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당사는 2002년까지 연 평균 100%가 넘는 고도성장을 이룩하였다. 2003년에는 시청가구수의 정체 및 소비심리 위축에 따라 창사 이래 처음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기도 하였으나, 이듬해에는 수익중심의 경영을 펼친 결과 이익 면에서 큰 폭의 개선을 이루어냈다. 2005년에는 CI를 기존 LG홈쇼핑에서 GS홈쇼핑으로 변경하고 그룹 계열사와 공동마케팅을 실시하였으며, 6시그마 등의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취급액과 이익부문의 개선을 이루었다. 2006년에는 방송체질을 개선하여 시청률을 제고하였으며, "기분좋은 발견" 이라는 전사 브랜드 슬로건과 연계하여 신상품 도입을 활성화하고, 신물류센터 가동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켰으며 또한 물류/QA부문 ISO 9001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대외적으로 상품 품질 관리에 대한 공신력을 높였다.
한편, GS홈쇼핑은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미래사업의 준비와 투자를 계속하고 있고 특히 미디어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응해 뉴미디어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2005년초에는 중국 서부지역의 중심지인 중경시에 진출하여 현재 외형 확대에 힘쓰고 있다.

5. 시장의 특성

TV홈쇼핑은 케이블 및 위성방송을 통하여 하루 24시간 종일방송을 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당사는 약 19시간(a.m 06:20 ~ a.m 01:40)을 생방송하고 있다. 2006년 취급액 기준으로 당사의 TV홈쇼핑 비중은 약 54%이며, 카탈로그은 약 9%, e마켓플레이스 사업을 포함한 인터넷은 약 37%를 차지하고 있다.












6. 경영실적

1)매출액

2) 당기순이익

3) 사업부문별 실적

Ⅲ. 재무제표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현금흐름표


Ⅳ. 비율분석

1. 안정성지표


1) 유동비율
유동비율은 기업의 단기지급능력을 분석하는데 사용되는 비율이다.
유동자산이 2005년 2,967.1억에서 2006년 1,994.2억으로 972.9억 원 감소하였다. 유동부채는 2005년 2,119.1억에서 2006년 2,260억으로 140.9억 원 증가하였다. 유동자산은 감소, 유동부채는 증가하였으므로 위의 산식에 따라 유동비율이 감소하였다.
이는 전기에 비해 단기지급능력이 현저히 떨어졌음을 나타내며 유동성이 좋지 않다고 볼 수 있다.

2) 부채비율
부채비율은 위와 같이 부채와 자기자본을 비교한 것으로 타인자본에 대한 의존성을 나타낸다.
부채총계가 2005년 2,373억 원에서 2006년 2,537.8억 원으로 164.8억 증가하였으며, 자본총계는 2005년 2,696.1억에서 3,118.2억으로 422.1억 원 증가하였다. 부채의 증가분보다 자본의 증가분이 더 크므로 위의 산식에 따라 부채비율은 감소하였다.
대체로 100%이하가 정상적이라고 보며, GS홈쇼핑의 경우 부채비율이 81.8%이므로 타인
참고문헌
1) 새로운 회계원리 - 김권중, 정혜영 <산문출판>
2) http://company.gseshop.co.kr/
3) http://dart.fss.or.kr/
4) http://stock.finance.daum.net/search/quote/s2010000.html?code=028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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