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서비스 수요.공급,서비스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비스 수요 공급관리
서비스 설계
본문내용
서비스 수요 공급관리

1. 수요와 공급 관리 문제의 배경: 서비스는 재고가 없다. 서비스의 수요와 공급이 일치하지 않을 시 기업은 손해.
(보관이 어려운 이유 : 초과수요,수요가 최대가용능력,수요가 최적가용능력,초과공급)

1) 수요가 최대가용능력 초과 : 잠재적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용불가
2) 수요가 효과적 가용능력과 일치 : 고품질서비스 제공,고객대기시간 줄어듬
3) 서비스 공급능력이 수요를 초과 : 인적자원의 사기저하,서비스 품질 낮아짐
4) 수요가 최대가용능력과 일치 : 고객대기시간 지연, 서비스 질 저하

2. 수요관리 전략 : 조직의 서비스 수요에 대한 과도한 변동을 피할수 없으므로 수요관리전략을 통해 주기적 변동상황을 줄일수 있다.
1) 수요분할 : 수요의 다양한 범주 이해. 전략적으로 분리, 바람직한 관리를 얻을수 있음.
2) 서비스 다양화/보완적 상품 개발 : 서비스 능력을 일정기간 주기적으로 시간별에 ek라 그 성격을 달리하여 다양하게 제공하는 것. 가격으 로 수요조절이 힘들 때 보완적 서비스개발로 새로운 수요 창출.
3) 서비스 제공시간대와 장소의 조절
서비스제공의 시간,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
(시간적 제약에서 벗어난 예:24시간 편의점,심야극장, 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난 예 : 이동식 도서관,출장요리)
4) 가격 차별화 전략 : 서비스 수요가 피크일 때 고가정책으로 수익성 향상,수요부족시에는 저가정책으로 수요증가. (성수기,비수기의 수요 평균화)
5) 커뮤니케이션 증대 :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가장 편한 시간과 장소에 대한 정보 제공.
6) 수요의 재고화 전략 - 예약시스템 : 서비스는 공급의 재고화가 어려우므로 서비스 기업은 수요를 재고화하려는 노력을 활발히 하고 있음 (예약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요 관리 기초, 전략
  • 수요 조절 전략수요 예측의 원리수요 예측 기법수요 예측 사례1. 국내 총 생산에 관한 수요 예측2. 관광수요 예측Copyright ⓒ 2002 Kwon,Dong Hwan. All rights reserved.Production & Operations Management 수요 관리 기초수요관리의 본질(1) 수요관리 정의①일반적인 의미-수요의 시간대와 수량에 영향을 주고 수요 패턴의 바람직하지 않은 효과에 대응하는 과정.②미국 생산관리협회(APICS)-수요관리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수요를 인지하고 관리하여 생산운영 계

  • 운영기능 Shipper 제작사 운영관리란 운영관리자 프로세스 프레이워크란
  • 운영관리 분야는 의사결정, 기능, 프로세스로 정의할 수 있다.1.2Operations management의사결정 운영관리의 핵심요소. (모든 관리자들은 의사결정을 내리기 때문)유형에 따라 4가지 -> 프로세스, 품질, 생산능력, 재고기능 운영기능을 구분하는 것이 의사결정내용을 분석하고 업무를 할당하는데 필요 운영관리 강조 요소1.2Operations management프로세스 서비스와 제조운영을 변환프로세스로 정의조직내부와 공급사슬에서 운영기능을 설계하고 분석하는 데

  • 경영학원론 용어 정리1
  • 생산 운영 부문이 사용하는 수단을 생산운영전략이라 하는데 세분시장의 요구를 이해하고 경쟁사를 능가하기 위해 필요한 운영상의 우위를 구체화하기위해 노력해야한다. 이런 운영상의 우위들은 기업의 각 프로세스와 연관되어야 하며 이들 운영상의 우위를 경쟁우선순위라고 부른다. 경쟁우선순위에는 원가, 품질, 시간, 유연성 등이 있다.공급사슬관리 : 공급사슬관리는 새로운 정보기술과 기업의 자원을 그 수요에 맞게 배치하여 조직을 재구축

  • ERP개념 및 특징
  • 서비스SupplierInboundMaterialManufacturerOutboundProductsDistributorDealerCustomerSupply ChainERP의 개념 및 특징- 끊임없이 치열해지는 국내외 시장 경쟁에서 생존하려면, 품질과 기술력의 확보는 물론 시간과도 싸워야만 함. 그러나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비용 증가의 압력으로 기업은 점점 더 궁 지에 몰리고 있으며, 정보화 지원 도구가 없이는 운영하기가 어려운 상황으로 돌입하고 있고 기술적 변화도 가속화하고 있음. - 전통적인 생산관리위주에서 공급사슬

  • KTX 한국 고속 철도 의 예약 발매 시스템 분석 통합 철도 정보 시스템 개관 통합
  • 서비스 수요가 폭증, 기존 방식으로는 효율적인 철도 경영이 어렵다는 판단 아래, 철도 관리시스템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첨단 기술의 집합체로 불리는 통합 철도정보시스템(IRIS: Integrated Railroad Information System)은 총 1,048억 원이 투입돼 지난 2001년 1월부터 건설교통부와 철도청 주관 아래 시스템통합(SI)업체 LG CNS가 주 사업자로 참여해 완성했고 2004년 3월 22일 처음 운영을 개시했다. IRIS는 승객과 철도를 연결하는 통합정보시스템으로서 고객친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