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인재경영 전반 연구(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의 인재경영 전반 연구 (인사관리)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삼성의 인재경영의 개요
2. 삼성의 힘의 원천
3. 새로운 경영기법으로써 창조경영
4. 삼성의 인재경영 가속화
5. 삼성의 인사파괴와 인사혁신 전략
- 본문내용
-
5. 삼성의 인사파괴와 인사혁신 전략
한때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PR)이 유행하면서 프로세스 중심으로 많은 것을 바꾼 일이 있다. 그러나 삼성은 이러한 경영혁신을 추진하면서 제도와 프로세스의 혁신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결국 모든 것은 사람이 하는 일이라 사람과 조직이 변화되고 혁신이 되지 않으면 안된다는 착안을 하여 인사 경험이 없는 혁신하던 사람들을 대거 비서실 인사팀으로 이동시켜 사람과 조직을 혁신시켰다는 사실이 그 당시에 혁신을 추진했던 타 회사들과의 결정적인 차이다.
프로세스를 바꾸어도 결국에는 사람의 생각과 관리하는 매니지먼트 스타일 그리고 사람과 조직이 바뀌지 않으면 프로세스를 아무리 바꾸어도 큰 효과가 없다는 것을 과거의 사례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이건희 회장은 이미 이러한 인사의 변화를 오래전부터 강하게 요구하였는데 신경영을 추진하면서 결정적인 변화를 하게 된 것이다. 일반 회사는 인사가 혁신하다는 자체가 어렵다. ‘삼성 新경영’(93년)은 이러한 변화에 인사가 대대적인 터닝 구조로 바뀌었다. 결국은 ‘사람과 조직’이 혁신되어야 한다는 틀 안에서 인사가 혁신되었다.
전략과 프로세스 혁신도 중요하지만 사람, 조직, 문화 이 자체를 같이 혁신해야 힘을 받아 중장기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식회계] 분식회계의 사례 및 대책방안
- [경영] 분식회계
- [창업실무] 사업계획서 - 퓨전요리[외식업]
- [관광문화론] 관광지 개발 성공과 실패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학] 공연예술시장활성화를 위한 STP전략 분석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 제품이나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조사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대우푸르지오,환경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