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국순당 백세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순당의 백세주는 지난 92년 출시 이후 외국산 주류와 희석식 소주가 장악하고 있는 국내 주류시장에 전통주의 바람을 몰고 온 제품이다.
백세주는 고래말부터 조선시대에 걸쳐 널리 마셔온 '백하주'의 신비한 제조 비법을 현대 과학기술로 복원시켜 계승한 명주이다.
특히 백세주를 빚는데 사용되고 있는 생쌀발효법은 지난 94년 국내 처음으로 KT(국산신 기술인증)마크를 획득했고 1998년과 2000년에는 벤처기업으로 인정받기 까지 했다.

생쌀발효법은 원료를 처리할 때부터 술이 완성되기까지 전혀 열을 가하 지 않고 생원료를 그대로 사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국순당 백세주의 현재와 미래
  • 국순당 백세주의 현재와 미래-마케팅원론 -백세주 이야기옛날 한 선비가 길을 가던 중어떤 젊은 청년이 늙은 노인을 때리고 있는 것을 보고 “너는 어린 것이 어찌 노인을 때리는가”하고 꾸짖자그 청년이 대답하기를“이 아이는 내가 여든 살에 본 자식인데그 술을 먹지않아 나보다 먼저 늙었소이다”하였다선비가 그 청년에게 절하고 그 술이 무엇이냐고 물은 즉구기자와 여러 약초가 들어간 구기백세주라 하였다. 1.국순당 소개 1952 기린양

  • [국순당 마케팅사례] 국순당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국순당 향후 마케팅방향제언,나의견해정리
  • 국순당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국순당 문제점과 개선방안8. 향후 마케팅 방향제언 및 나의의견1. 국순당 기업소개(1) 기업개요국순당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고려시대 술을 의인화한 임춘의 소설 ‘국순전’에 바탕을 둔 것으로서 “좋은 누룩으로 좋은 술을 만드는 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1952년 설립 이래 뚜렷한 성장이 없었던 국순당은 1992년 백세주를 출시하면서 약주시장에 진입하였고 ‘백세주’의 성

  • [마케팅분석]국순당 백세주의 마케팅성공요인분석
  • 국순당 백세주차 림 표1. 백세주 소개 및 돌풍2. 마케팅 전략 – SWOT, STP3. 성공요인4. 향후 전망과 대응방안 5. 숙 취(Lesson)ㅇ 회 사 : 국순당백 세 주 소 개ㅇ 출 시 : 1992.05 백세주 출시1997.05 일반 백세주 375ml 출시ㅇ 발 전- 97 ~ 00년 : 연평균 매출신장율 109.9%- 98.12 히트상품 선정- 01년 주요신문사 히트상품 선정- 01년 한국전통식품 BEST 5 선발대회대통령상 수상 백 세 주 돌 풍ㅇ 주류 출고량 및 시장동향ㅇ 약주시장과 폭발적인 국순당 매출신

  • [마케팅원론] 국순당 백세주 마케팅분석
  • 국순당 성공의 밑바탕이 되었으며,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지금의 위치에까지 국순당을 올려놓았다. 짧은 시간에 기존의 치열했던 주류시장의 경쟁을 뚫을 수 있었던 원동력을 좀 더 자세히 분석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광고를 통해 서민적 이미지를 내세우고 이와 더불어 건강을 우선으로 내걸은 국순당의 백세주의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Ⅱ. 환경. 1)인구 통계적 환경① 30대, 40대 이상 -주류 소비의 주요 대상은 술자리를 많이 갖게 되는 30~

  • [마케팅관리] 국순당 백세주의 실제 마케팅 사례와 향후 전략
  • 마케팅 관리 보고서 - 국순당 백세주의 실제 마케팅 사례와 향후 전략 -목차 1. 서론 - 기업의 전반적인 소개 1.1 회사 소개와 비전1.2 브랜드 선정이유1.3 회사 분석 (재무상태, 판매, 시장점유율)2. 본론 - 경영전략 2.1 제품소개2.2 swot 분석 2.3 stp 분석2.4 4p 분석2.5 경쟁사 분석 3. 결론 - 향후전략3.1 백세주의 현황과 약점3.2 향후전략 4P - product3.3 - price3.4 - place3.5 - promotion4. 참고문헌1. 기업의 전반적인 소개 1.1 회사소개우리의 누룩으로 좋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