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신문으로 보는 경제 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2009년 한국경제현황

환율
$, ¥ 환율 추이
외환보유고
주식시장
주식과 환율(3.3)
무역수지
수출입
13대 주력 수출품목 수출 추이
외채와 외환보유액
장년층 실업자 추이
실업급여 수령 및 신규신청
GDP 대비 정규직 대졸 초임
미분양 아파트
가계부채 추이
가계신용잔액 추이
국가별 가계부채 규모
자영업자 감소 추이
금융권 가계대출 부도율
중소제조업 평균가동률
광공업 생산 추이
중소제조업 업황전망 추이
월별 생산, 소비, 투자 추이
2008뇬 1인당 광일 소비량
부자의 자산 기준
본문내용
환율에 따라 웃고 울고

관광업계: 일본여성
관광객 94% 증가 (1월?)


백화점:
명품매장 매출 증가

해외 근무자:
환차익 소득 증가

수입자동차 판매업:
환차손 피해 급증

수입품 총판 (전자기기,과일 등 ):
수입가 폭등

해외 유학생:

유학비용 급등



기타 그림과 그래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지방 경영시대를 읽고
  • 경영을 해야 만이 참된 지방자치를 이룰수 있을 것이다.이 책을 읽고자 했던 것은 책을 조금 읽으니 다른 나라의 지방정부의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재미있을 것 같아서 읽었지만 막상 책을 읽어가면서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어렵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지만 한편으로는 지방정부, 지방자치를 바라보는 시각이 조금 넓어진 것 같다. 이것을 읽으면서 이것이 쓰여 질 당시에 우리는 제 2의 지방자치를 시작하는 시점이었다. 10년 이상

  • 온라인 신문 수용자 행태 연구경향 신문 온라인 뉴스 방문자 상위 랭크 중심
  • 신문이 있다. 신문의 역할은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가 제대로 판단할 수 있도록 정보의 신뢰성을 검증하는 것이다. 또 권력의 남용과 사회의 부정부패에 대한 감시비판자로서의 역할은 온라인 환경이라 해서 달라져서는 안 될 유효한 가치다. 오프라인 저널리즘의 전통적인 기능들이 온라인 저널리즘에도 유효할 수 있는 것인지, 수용자를 연구하여 그 가능성을 살펴보는 것은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이다. 전통적 미디어인 신문에서 생

  • 독서감상문 천변풍경 감상문 ★ 천변풍경 줄거리 ★ 천변풍경 요약
  • 보는 박태원의 시각은 긍정적이라 볼 수 있다. 물론 그들이 처한 상황이나 그 전개는 핍박을 받지만 결국 긍정적 인물로의 진화를 본다면 충분히 그럴 수 있을 것이다. 삭막한 도시에서 사는 개별적 인간들도 따듯한 인간성을 지닌 사람이라는 것과 그들 안의 연대의식이 살아가는데 따듯한 힘을 준다는 것을 도시에서 태어나 도시적 감각이 몸에 배인 박태원의 눈에 보이는 것이다. ‘천변풍경’은 경성에서의 인간성을 찾으려는 박태원의 시도가 아니

  • 공정성장론이란 무엇인가
  • 신문방송학과 교수와 같이 이야기 나누어보는 시간을 갖었다.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메르스사태에 대해서도 짧게 언급하였다. 우리나라가 방역 시스템이 않좋아서 이러한 사태가 일어났음을 언급하였다. 전염성이 낮은 편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걸렸던 이유는 정부 대책이 좋지않았다는 내용이다. 최근 경제 수출 감소, 엔화 약세 지속, 내수는 한 달 가계부채 10조이상 증가, 메르스 때문에 가게, 공항 장사 안됨, 미국 금리 인상, 한국 금리 인하로 가계

  • 광고의 마케팅적 기능에 관한 나의 소견
  • 경제적 기능, 문화적 기능 등이 있다. 본론에서는 광고의 여러 기능 중에서 마케팅적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최근 3년간 방영된 TV, 온라인 광고 중 광고의 기능(역할)을 잘 수행하였다고 평가되는 광고를 각각 1개씩 예시를 들고 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한다.본론1. 광고의 마케팅적 기능이란?마케팅적 기능을 알아보기 전에 마케팅 측면에서 광고의 개념을 알아보자. 기업은 효율적인 기업경영을 위해서 다양한 기능이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