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과 2010년 국내 스포츠마케팅 사례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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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마케팅(The Marketing Of Marketing)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의 역사
●스포츠 마케팅의 종류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2010년은 스포츠마케팅의 해"
●LG의 축구마케팅
●롯데홈쇼핑 스포츠마케팅
●2009년도 강원도 스포츠마케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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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2010년은 스포츠마케팅의 해"
삼성은 내년이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월드컵 등이 모두 열리는 해인 만큼 스포츠마케팅을 강화해 대대적인 브랜드 알리기와 제품 판촉 행사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은 스포츠마케팅의 양대 축으로 삼고 있는 축구와 올림픽에 주력하기로 했다.
축구는 영국 첼시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아프리카대륙컵축구대회(ACN) 등을, 올림픽은 하계ㆍ동계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 아시안게임 등을 공식 후원하고 있는 만큼 이들 대회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우선 다음달 초 앙골라 루안다에서 열리는 ACN에 맞춰 마케팅을 강화한다. 축구 경기가 열리는 앙골라 경기장에 삼성 로고가 새겨진 광고판을 설치하고 시상식 때는 삼성 휴대폰이나 TV 등을 상품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프리카에서 인기 종목인 축구를 활용해 삼성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휴대폰, TV, 백색가전 등의 제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여기에는 삼성이 월드컵대회 공식 후원사가 아니어서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때 캠페인을 전개하기 어려운 만큼 미리 앞당겨 판촉활동을 벌이려는 의도도 담겨 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 명문 구단인 첼시FC에 대한 후원도 계속한다. 삼성전자는 2005년 6월 첼시를 후원한 이래 유럽 시장 매출이 2004년 135억달러에서 2008년 247억달러로 83%나 늘었다. 한 시즌 평균 영국에서만 4000만파운드(약 804억원) 이상 광고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산된다.
이 같은 성과를 감안해 삼성전자는 첼시에 대한 후원 계약을 2010년 6월부터 2013년 5월까지 3년간 연장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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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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