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과 2010년 국내 스포츠마케팅 사례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워포인트도 판매
목차
●스포츠마케팅(The Marketing Of Marketing)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의 역사
●스포츠 마케팅의 종류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2010년은 스포츠마케팅의 해"
●LG의 축구마케팅
●롯데홈쇼핑 스포츠마케팅
●2009년도 강원도 스포츠마케팅
본문내용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2010년은 스포츠마케팅의 해"
삼성은 내년이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월드컵 등이 모두 열리는 해인 만큼 스포츠마케팅을 강화해 대대적인 브랜드 알리기와 제품 판촉 행사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은 스포츠마케팅의 양대 축으로 삼고 있는 축구와 올림픽에 주력하기로 했다.
축구는 영국 첼시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아프리카대륙컵축구대회(ACN) 등을, 올림픽은 하계ㆍ동계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 아시안게임 등을 공식 후원하고 있는 만큼 이들 대회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우선 다음달 초 앙골라 루안다에서 열리는 ACN에 맞춰 마케팅을 강화한다. 축구 경기가 열리는 앙골라 경기장에 삼성 로고가 새겨진 광고판을 설치하고 시상식 때는 삼성 휴대폰이나 TV 등을 상품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프리카에서 인기 종목인 축구를 활용해 삼성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휴대폰, TV, 백색가전 등의 제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여기에는 삼성이 월드컵대회 공식 후원사가 아니어서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때 캠페인을 전개하기 어려운 만큼 미리 앞당겨 판촉활동을 벌이려는 의도도 담겨 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 명문 구단인 첼시FC에 대한 후원도 계속한다. 삼성전자는 2005년 6월 첼시를 후원한 이래 유럽 시장 매출이 2004년 135억달러에서 2008년 247억달러로 83%나 늘었다. 한 시즌 평균 영국에서만 4000만파운드(약 804억원) 이상 광고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산된다.
이 같은 성과를 감안해 삼성전자는 첼시에 대한 후원 계약을 2010년 6월부터 2013년 5월까지 3년간 연장했다.
참고문헌
위키백과
네이버지식
매일경제
연합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마케팅효과를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서 스포츠 업계, 포털사 등의 업계와 게임업체가 마케팅을 제휴하는 경우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타 분야와의 연계를 통한 홍보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국내 최대 모바일 게임 제작사 컴투스의 경우는 광범위한 게임 광고 보다는 온라인 매체와 커뮤니티 쪽에 저비용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 광고 역시 게임을 소개하고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특성을 살려 다운로드 받는 방법도 함께 게재하고 있다. 또한 게임이나

  • 스포츠스폰서십과 월드컵,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커뮤니케이션,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마케팅 사례, 스포츠스폰서십과 골프마케팅 사례
  • 스포츠의 배경Ⅳ. 스포츠스폰서십의 의의Ⅴ. 스포츠스폰서십과 월드컵1. FIFA의 한국 지원2. 월드컵 개최의 파생 효과Ⅵ.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커뮤니케이션Ⅶ.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마케팅 사례1. 나이키 2. 아디다스 3. 코카콜라1) 월드컵 공식후원업체로 공식계약 2) KFA/K-리그 공식 후원사 3) 68년간 공식 후원사로서 올림픽대회 지원 4) 미국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타이틀 스폰서4. 코오롱 5. 삼성그룹 1) 국내 대회 스폰서쉽2) 해외지역 대

  • 해양관광 및 해양레저ㆍ마리나 환경변화에 따른 마리나 서비스산업 육성전략
  • 사례를 보면 국민 소득 2만불에 해양레저산업이 발전하기 시작하여, 국민소득 3만불 시대에는 ‘My Car시대에서 My Yacht시대로 전환한다고 한다(조현익 & 장보영, 2011). 이를 위해 정부에서는 해양레저산업을 신성장 동력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식하고 해양레저스포츠 보급 및 마리나 진흥을 위한 목적으로 2009년 6월 ‘마리나 항만 조성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을 제정했고, 2010년 1월 ‘제1차 마리나 항만 기본계획’을 고시하였다(국토해양부, 2010b

  • [A+레포트]해양레저보트산업 여건과 정책 분석 및 발전방안
  • 관한 연구, 국토해양부, 2008.중소조선연구원, 해양레저클러스터 세미나 프로시딩, 2005.지삼업, 해양스포츠산업의 발전 방향 : 국민적 양질의 해양친화교육을 통한 저변확대, 현대해양, 2005.최도석, “자치구(군)의 해양성관광 개발에 관한 연구”. 「시정연구」, 10: 149-189. 1998.최영근ㆍ이영진, “제주 해양레저장비산업 육성 방안 : 요트산업을 중심으로”. 제주발전연구원, 2012한국해양수산개발원, “레저보트 용어 설명”, 해양국토21 , 제3권, 2008. 8.

  • [졸업][경영정보] 국내 전자화폐에 대한 소비자 수용성에 관한 실증 분석
  • 마케팅을 위한 정보공유 및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평소 긴밀히 구성해야 한다. 이러한 윈윈전략은 전자화폐 시장점유율 및 영업실적 등의 시장정보를 정기적으로 분석 평가하고 다양한 고객 요구 및 제도 개선 사항 조사, 반영하는 작업을 가능케 해주며, 아울러 경쟁상품의 강약점 등에 관한 정보의 상호교환을 통한 공동 대응 및 목표시장에서의 전략수립을 훨씬 효과적으로 수행 가능케 해줄 것이다.3.5 전자화폐의 편리성, 안전성 제고이상적인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