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HillState)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건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현대건설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와 SWOT분석 및 현재의 현대건설 광고를 분석하고 현대건설이 어떠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그 이미지가 어떠한 방향으로 소구되고 유지되어야 할지를 살펴본 자료입니다. 필요하신 분에게 유용하게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동일 제목의 발표용 파워포인트 자료도 등록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SWOT 분석
1. 내부 환경
2. 외부 환경
Ⅲ.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Ⅳ. 광고 분석
1. 크리에이티브 분석
2. 감성적 소구
3. 표현 방법
Ⅴ. 광고 전략 수립
1. 전통강조
2. 실력주의(meritocracy)
3. 가족적인 이미지
Ⅵ. 결론
- 본문내용
-
60년 전통의 현대건설은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다. 이에 따라 기술과 노하우까지 갖추고 있으며 고객들은 이러한 믿음에 따라 신뢰하는 경우가 많다. 아파트가 브랜드화가 되기 전까지 우리나라의 댐과 터널, 고속도로, 국회의사당, 대학건물, 컨벤션 센터, 발전소 등을 지으며 현대건설은 다양한 경험과 실력을 갖췄고 내구성과 편의성 또한 가지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기술이 민간 주거공간인 아파트까지 이어져 명실상부한 아파트 종가로서의 현대건설을 고객들은 고집해왔다.
2) Weakness
하지만 현대 건설의 오래된 전통은 다른 면에서 바라본다면 딱딱하고 무거우며 진부한 이미지를 가지기 쉽다는 약점이 있다. 아파트 브랜드의 종류가 거의 없던 시절 현대건설은 고급화된 이미지를 가지기 보다는 튼튼하고 건실한 공간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따라서 현재 다른 브랜드 아파트들이 가지고 있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공간으로서의 이미지는 가지기 힘들었고, 이미지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기엔 역부족이었다. 따라서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Hillstate)'라는 브랜드 네임을 걸고 새롭게 브랜드 이미지를 갖추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워크아웃 기업과 M&A 싸움으로 빚어진 일부 부정적인 모습들을 깨끗이 탈피해야한다는 어려움도 지니고 있다.
2. 외부환경
1) Opportunity
우선 사람들의 선호가 바뀌었는데, 즉 이제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주택보다 아파트의 편리함과 깨끗함, 쾌적함을 원하고, 동시에 도심의 오염된 환경과 번잡함을 벗어나고 싶어 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집이 의미가 바뀌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학개론_우리나라는 천연자원이 부족한 관계로 일찍부터 국제무역에 관심을 가져 왔다 국제무역은 우리나라 외환시장에도 영향을 준다 특히, 국제무역과 관련된 지표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무역의존도와 외화가득률 지표가 있다 이에 관한 것으로 아래의 질문을 보고 답하시오
-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브랜드관리] Mountain Man Brewing Company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