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현대건설의 마케팅전략과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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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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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대건설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
2. 마케팅 분석(SWOT)
3. 현재 광고 분석
4. 새로운 마케팅 & 광고 전략
- 본문내용
-
1. 현대건설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
* 아파트 고급 브랜드화 열풍
대형모델 이미지화 (감성적 소구 중심)
* 아파트 실질 가치보다는
외형적 거품 중심의
아파트 명품화
* 아파트 브랜드화 후발주자
현대건설 H
지금의 마케팅 광고 전략은
기존의 조류를 따라갈 뿐
* 내세울만한 실질 가치 충분
- 전통 실력 강조
Strength
60년 건설종가의 명성
견고한 아파트와 확고한 기술력
실 평수가 넓은 아파트라는 인식
다양한 사업과 프로젝트를 통한 경험
세계 여러 나라로의 글로벌화
현대라는 공동 CI에서 비롯된 고객신뢰 Weakness
홈 타운의 브랜드인지도 하락
지나친 감성 추구 형 광고
오래된 기업으로 딱딱하고 무거우며 진부
한 이미지
고급화된 이미지의 결여
일반 중산층의 평범한 느낌
워크아웃 기업과 M&A싸움에서 비롯된 부
정적 시각
Opportunity
새로운 브랜드 런칭을 통한 이미지 개선
H의 호기심 유발(티져 광고를 통해)
유럽식 아파트
대부분의 가정이 아파트 형태의 주거지를
선호
Life cycle의 변화로 가족과 개인의 work-
life balance가 확대 Threat
많은 경쟁 브랜드의 존재
명품아파트의 이미지를 가진 아파트는 이
미 존재
(LG 자이, 대우 푸르지오, 브라운 스톤, 경
남 아너스빌)
외국 브랜드들의 대거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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