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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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녀시대
●활동사항
●팬클럽
●소녀시대 광고

본문내용
●소녀시대 광고
소녀시대가 걸그룹 중 CF퀸 자리에 올랐다.
소녀시대는 최근 계약한 삼양라면 CF까지 포함, 올해만 총 14개의 광고 계약을 맺었다. 이들은 현재 '삼양라면' '초콜릿폰' '신한카드' '스파오' '이니스피리' 등 10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 중이다. 광고 갯수로만 따지면 국내 걸그룹 중 최다일 뿐 아니라 전체 여성스타를 통틀어도 '톱3' 안에 드는 수치다.
소녀시대는 올해 '지(Gee)'와 '소원을 말해봐'로 큰 인기를 얻으면서 1년에 출연료 10억원을 받는 김연아·이효리 등 톱 클래스 모델 대열에 합류했다. 무엇보다 남녀노소 고른 연령 층의 팬을 확보해 '커버리지'가 넓다는 장점이 있다.
한 광고 관계자는 "광고 계약을 한 제품군이 10개가 넘으면 거의 포화상태라고 볼 수 있다. 모델 계약할 때 제품 품목이 겹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소녀시대는 화장품·휴대폰·음료 등 20대 여성 스타를 기용하는 거의 모든 분야의 광고를 평정한 셈"이라고 말했다.

1. 굽네치킨
소녀시대는 굽네치킨의 모델로 활약 중이다. 굽네치킨은 BBQ에 비해 치킨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제품이었다. 그러나 지난해 말부터 소녀시대를 모델로 기용하면서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치킨 모델 시장에 걸그룹 바람을 일으킨 것도 사실은 이때부터였다.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
인터넷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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