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페이스샵(TheFaceshop)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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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본문 요약에 그림을 못올렸습니다. 실제 내용에 보면 판매 구조에 대한 모식도라 든가 기타 표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림 수준도 상당히 퀄리티 높게 제작되어 있습니다.(일러스트 사용)
- 목차
- ● 소 개 ● 1 화장품 산업 개요 2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공장 출고가 기준) 3 국내 화장품업체 순위(2003년 기준) 4 저가화장품 탄생요인 분석 ● 더페이스샵(TheFaceshop) 마케팅 분석 ● 1 더페이스샵 소개 2 더페이스샵 매출액 및 매장수 3 경쟁 업체 분석 미샤 4. SWOT 분석 5 STP 전략 4. 마케팅 믹스
- 본문내용
- 4 저가화장품 탄생요인 분석 지금까지의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비싸고 고급 이미지를 부여해야만 잘팔리는 경향이 있어왔다. 그러나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합리적인 소비자가 증가하였고 감성적인 소비자문화보다는 이성적인 소비자문화가 나타나고 있다. 국내에서 저가화장품의 시초라할 수 있는 업체는 미샤이다. 미샤는 2000년도 뷰티넷 사이트를 기반으로 온라인 유통방식을 통한 가격절감을 통해 33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화장품을 내놓았다. 그리고 제품의 질도 뒤떨어지지 않아 미샤는 2004년도 매출액이 1000억원을 기록해 국내 저가화장품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화장품값의 원가는 소비자값의 1.5~4% 수준이었다. 이런 원가구조는 제품의 질을 유지하면서 유통단계를 줄이고 용기나 포장지등에 드는 비용을 줄이면 화장품을 초저가에 시장에 내놓더라도 충분한 수익을 올리수 있다. 이런 화장품 수익구조와 소비자의 이성적인 소비문화가 초저가화장품이 인기를 누릴수 있는 요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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