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티케이션] 삼성 햅틱의 글로벌 생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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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비자 분석
2. 시장 분석
3. 자사 및 경쟁 분석
4. 유통채널 분석
5. 마케팅 믹스 분석 (4P)
6. 경제성 평가
본문내용
소비자 분석

구매 타겟

10대 & 20대 초반
이용자와 구매자가 다르다
▶ 구매자가 부모인 경우가 많다

그 외 세대
이용자와 구매자가 대부분 동일
이용자와 구매자가 다른 경우도 존재
▶ 노년층의 경우 자녀가 선물해주는 경우 有

.
.
.
터치폰 시장 전망(SA)
2008년 3700만대->2009년 6720만대
->2010년 1억 1160만대

전체 휴대폰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
2009년 5%-> 20011년 10.7%

가파른 성장 예상

.
.
-햅틱의 위치
현재까지 70만대가 넘게 판매되며 전무후무한 히트를 기록한 햅틱 첫 모델에 이어 햅틱2도 무려 55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전작을 바짝 추격 중이다.   햅틱팝의 경우 SK텔레콤 단일 사업자에서 출시됐지만, 30만대가 넘게 판매 됐다. 이동통신3사에서 모두 출시된 경쟁사 제품을  압도하고 있는 것이다.
결국 ‘햅틱팝’의 경쟁자도 최근 출시된 ‘연아의 햅틱’. 후속 제품이 출시되면 전작 제품의  판매가 크게 하락하는게 일반적이지만, 햅틱시리즈의 경우 동반 상승 효과를 가져왔다는 점도 이채롭다. 연아의 햅틱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은 유례없이 뜨겁다. 연아의 햅틱 출시 소식이 알려지면서 출시 시기와 상세 기능에 대한 소비자의 문의가 하루에도 수십건씩 삼성 애니콜의 온ㆍ오프라인 매장에 쇄도하는 등 출시 초기부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연아폰을 기다리는 사람들’이란 인터넷 카페까지 생겨났을 정도다.  ‘마케팅 교과서’가 된 햅틱의 기록 행진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참고문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6&aid=0000178314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52702010251686002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5/29/200905290447.asp
http://www.edaily.co.kr/News/Enterprise/NewsRead.asp?sub_cd=HC11&newsid=01708886586605720&clkcode=00203&DirCode=00402&OutLnkChk=Y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34167
http://kr.iamvip.net/762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5/29/200905290020.asp
http://blog.naver.com/yuoo10?Redirect=Log&logNo=100055352588
http://blog.naver.com/ciyh13?Redirect=Log&logNo=100067739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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