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티케이션] 삼성 햅틱의 글로벌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비자 분석
2. 시장 분석
3. 자사 및 경쟁 분석
4. 유통채널 분석
5. 마케팅 믹스 분석 (4P)
6. 경제성 평가
- 본문내용
-
소비자 분석
구매 타겟
10대 & 20대 초반
이용자와 구매자가 다르다
▶ 구매자가 부모인 경우가 많다
그 외 세대
이용자와 구매자가 대부분 동일
이용자와 구매자가 다른 경우도 존재
▶ 노년층의 경우 자녀가 선물해주는 경우 有
.
.
.
터치폰 시장 전망(SA)
2008년 3700만대->2009년 6720만대
->2010년 1억 1160만대
전체 휴대폰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
2009년 5%-> 20011년 10.7%
가파른 성장 예상
.
.
-햅틱의 위치
현재까지 70만대가 넘게 판매되며 전무후무한 히트를 기록한 햅틱 첫 모델에 이어 햅틱2도 무려 55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전작을 바짝 추격 중이다. 햅틱팝의 경우 SK텔레콤 단일 사업자에서 출시됐지만, 30만대가 넘게 판매 됐다. 이동통신3사에서 모두 출시된 경쟁사 제품을 압도하고 있는 것이다.
결국 ‘햅틱팝’의 경쟁자도 최근 출시된 ‘연아의 햅틱’. 후속 제품이 출시되면 전작 제품의 판매가 크게 하락하는게 일반적이지만, 햅틱시리즈의 경우 동반 상승 효과를 가져왔다는 점도 이채롭다. 연아의 햅틱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은 유례없이 뜨겁다. 연아의 햅틱 출시 소식이 알려지면서 출시 시기와 상세 기능에 대한 소비자의 문의가 하루에도 수십건씩 삼성 애니콜의 온ㆍ오프라인 매장에 쇄도하는 등 출시 초기부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연아폰을 기다리는 사람들’이란 인터넷 카페까지 생겨났을 정도다. ‘마케팅 교과서’가 된 햅틱의 기록 행진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 참고문헌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6&aid=0000178314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52702010251686002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5/29/200905290447.asp
http://www.edaily.co.kr/News/Enterprise/NewsRead.asp?sub_cd=HC11&newsid=01708886586605720&clkcode=00203&DirCode=00402&OutLnkChk=Y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34167
http://kr.iamvip.net/762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5/29/200905290020.asp
http://blog.naver.com/yuoo10?Redirect=Log&logNo=100055352588
http://blog.naver.com/ciyh13?Redirect=Log&logNo=10006773973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