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론] 언더라이팅 및 재보험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2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언더라이팅
1. 언더라이팅의 정의
2. 언더라이팅의 목적
3. 언더라이팅의 기본원칙
4. 언더라이팅의 수행과정
제2절 재보험
1. 재보험의 개념
2. 재보험의 기능
3. 재보험의 유형
4. 재보험 처리과정
5. 세계재보험시장
- 본문내용
-
제1절 언더라이팅
1. 언더라이팅의 정의
협의의 언더라이팅
보험자가 보험가입 신청한 사람들의 위험에 대하여 거절하거나 인수하는 것
광의의 언더라이팅
보험자가 보험가입의 신청자의 개별위협을 평가하여 인수하거나 거절 신청하고 선택된 개별 신청 위험을 유사한 기대손실 지닌 일정계층에 배정하는 일련의 과정
2. 언더라이팅의 목적
1) 역선택 방지와 적정요율 적용평균 손실가능성 보다 높은 손실을 가진 사람이 평균적인 보험 요율로 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경향으로 이를 방지하여 보험수리적으로 예측된 손실 이상의 손실이 발생되지 않게 함으로써 적정한 요율의 합리적인 적용을 하기 위함
2) 보험범죄의 방지 정상적인 보험가입자의 재산과 보험사의 재무구조에 치명적인 손실을 막기 위함
3) 수익성 확보 언더라이팅 기능의 질적 수준을 높여 보험사업의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함
- 참고문헌
-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http://www.koreanr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