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프로세스 개선 사례(피자헛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세스 개선
2. 해결방법의 추정
3. 개선된 PROCESS의 지속과 새로운 PROCESS, DESIGN 및 절차를 제도화
4. 적절한 PROCESS의 측정방법과 통제한계
5. PROCESS를 MONITORING 할 수 있는 방안
6. 성과 개선
본문내용
2. 해결방법의 추정

2) 숙련도에 대한 해결방안


종업원들의 숙련도는 근무기간의 영향이 크지만

이것은 시간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개선이 어렵다.

하지만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은

종업원의 숙련도를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 개선된 PROCESS의 지속과 새로운 PROCESS, DESIGN 및 절차를 제도화

1) 제도적 문제에 대한 PROCESS(내부만족도)


기존의 제도에서는 성과에 대한 보상은 없고 평가만이 있었기 때문에

위의 시스템의 개선으로 개개인의 성과 및 미달을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하여 정확한 상벌의 부과가 가능하여 동기부여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새로운 작업자의 경우에 작업의 능숙도를 고려하여

페널티의 유예기간을 두고 (단, 성과에 대한 보상은 제공)

동기를 부여하여 내부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rm] 로레알의 인사제도 및 경력관리에 관한 인적자원관리
  • 품질관리7)로레알의 R&D8)로레알의 환경경영4. L Oreal 의 인사제도1)로레알의 직무① Marketing② Sale③ Management Controller④ Press Relation⑤ Human Resources⑥ Training⑦ Logistics(stock manager)⑧ 재무, 회계2)LOreal의 인적자원관리-로레알의 경력관리3)로레알의 채용4)Marketing Award5)e-Strat Challenge5. P&G 회사소개1)P&G의 장인정신과 경영이념2)역사와 전통의 기업 P&G3)P&G의 중심인 소비자4)P&G의 존경받는 기업문화5)아름다운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6)첨단 종합 생

  • [인적자원관리] 신입사원교육과정의 현실
  • 특성과 변화를 빠르게 catch한 뒤 그에 맞는 신입사원 교육방법을 계속적으로 연구하고 변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 팀원들의 결론이다.참고문헌배종명 -교육훈련이 조직구성원의 직무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석사학위 청구 논문,서강대학교 경영 대학원.1990) 김종제 박성수(공저) -인적자원관리- 법무사. 1986. 황병일-인사관리- 법문사 한국개발공사,-국내 기업의 교육훈련비-2000.7한국개발공사,-한국 기업연수원 현황

  • [경영사례분석] 코카콜라 전략, 성과, 성공 요인,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경영기법, 프로세스의 혁신과 IT 도입에 의한 전략적 활용으로의 공급 망 혁신 등으로의 전체적 조합을 통한 미국, 더 나아가 세계의 문화, 사회, 경제를 고스란히 드러내는 상징 그 자체가 될 수 있는 초일류기업으로의 손실이 없는 우량기업으로 여전히 우리 곁에 남을 수 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국제 기업이 해외에 진출함에 있어서 그 지역의 사람들이 어떤 문화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고려하여 광고를 만든다면 현지화에서 성공

  • [erp] 피자헛사례를 통한 ERP와 데이터웨어하우스의 효과와 기능의 검증
  • 피자헛사례를 통한 ERP와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효과와 기능의 검증 I. 서론 3II. ERP 의 특성 및 한계점 31. ERP의 정의 및 특성 32. ERP의 한계점 및 데이터 웨어 하우스 도입 근거 6III. ERP 기능 보완을 위한 Data warehouse 적용 71. Data warehouse의 정의 및 특성 72. Data warehouse의 사례 분석(POSCO , 코맥스 사례) 10IV. 피자헛에 적용된 datawarehouse(콜센터 도입과정과 도입이후) 11V. 결론 14서론ERP를 기업운영에 실제 적용하면서 그리고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계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준비하고, 각종 프로세스를 개선하면서 지속적인 자기 혁신을 도모할 때 성공적인 기업, 믿을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Ⅳ. 참고 문헌 및 참고 사이트△ 서비스 운영관리 김수욱 | 한경사 | 2006년 01월 23일△ 서비스기업의 운영관리 김태웅 외 지음 | 신영사 펴냄 | 2005.01.20 △ 비비큐 치킨 http://www.bbq.co.kr/△ KFC http://www.kfckorea.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