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마트(E-MART)의 마케팅과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
2. 유통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이마트 마케팅 전략
5. 이마트 문제점과 방안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신세계 이마트는 1993년 11월 국내최초로 할인형태를 국내에 선보인 이후 매년 활발한 신규 출점과 지속 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하면서 매년평균 30%이상의 고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산업에서 반도체, 전자, 건설 등 첨단 제조/건설 산업에 밀려 주력산업 대열에 포함되지 못했던 유통업을 미래의 산업으로까지 불리어지도록 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상품개발에도 적극적인 바, E-Plus, 자연주의, E-Basic, 마이크로, 시네마플러스 등 패션, 잡화, 가전 등 전 장르에 걸쳐PR상품을 개발하여 할인업계 중 가장 많은PR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중심의 경영에서도 한국소비자의 체형에 맞는 낮은 진열대, 창고 형 매장이 아닌 깨끗하고 세련된 백화점식 친근한 매장, 번들과 낱개 상품의 병행판매 등 이마트의 고객중심 경영은 한국형 할인점의 모델로 평가받고 업계에 활용되고 있다.
100% 교환/환불제도, 최저가격 2배 보상제, 계산착오 보상제, 약속불이행 보상제 등 고객만족 마케팅과 지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친화 마케팅은 이마트만의 상징으로 정착되어 오고 있으며 이용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는 흔히 ‘유통 사관학교’라는 명성을 들을 정도로 우수한 인적자원을 자랑한다. 신세계의 임원들이 경쟁사들의 스카우트 표적으로 떠오른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이들을 비롯해 중간간부급 이상 직원들은 대부분 삼성으로 입사한 ‘삼성맨’ 출신이다. 따라서 삼성가의 자로 잰 듯한 치밀함에다 유통업만의 섬세함이 더해지면서 국내 최고의 유통인재들이 육성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www.shinsegae.com
emart.shinsegae.com
www.retailnews.co.kr
www.discountstorenews.com
www.retaildb.co.kr
www.nso.go.kr
www.seri.org
www.hankyung.com
www.segye.com
이마트 100호 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비엔피, 2007
유통산업 구조변화와 업태별 핵심 이슈 - 백인수, 서용구, 김현철, 김인호, KIET, 2006
고객의 심장을 사로잡다 (이마트의 고객만족 경영) - emars, 2005
장사를 잘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 박종현, 무한, 2004
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마트) - 최정우, emars, 2004
할인점 경영과 실무 - 윤명길, 고창룡, 두남, 2003
유통의 이해 - 변명식, 학문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몰,이마트몰마케팅전략,이마트몰마케팅분석
  • 이마트몰에서 사용하려면 각 이마트점포에서 상품권샾에 방문하여 상품권전환금으로 전환하여 사용하여야 하는데 이러한 제도가 오히려 온라인 쇼핑몰의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라는 큰 장점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결론Ⅰ. 개선방안 및 효과1. 배송정책수정으로 가격경쟁력 및 당일 배송서비스를 강화한다.⇒ 소비자가 생각하는 가장 적정 무료배송 기준은 3만원 수준으로 이마트의 직접배송 에 대해 호의적 반응을 보일 것이다.2. 온

  • 신세계 유통사업 부윤리 경영과 마케팅
  • 이마트의 의미와 역할 3. 신세계 윤리경영의 역할과 과제 - 신세계의 4대 전략 중 하나인 윤리경영의 의미- 신세계 윤리경영의 내부적 시스템- 신세계 윤리경영의 공익활동- 이마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4. 윤리경영과 관련한 향후 방향- 신세계 윤리경영과 사회공헌 과제 - 공익마케팅 컨셉 도출 5. 구체적 실행방안- What, Who, How - 기대효과 신세계 E-Mart 소개 신세계 소개 (1)사업 현황백화점부문 전국 7개점 대형할인점 부문 국내 75개 점포, 중국 3

  • EMART물류시스템 조사 물류관리론
  • 마케팅 전략최저가격 2배 보상제, 품질 불만족 상품 즉시 교환/환불제 ,계산착오 보상제 신선도 만족 책임제, 신선식품 리콜제 지역단체 재원 지원프로그램기업 소개E-MART 관련영역 사업- 우리나라 최초의 할인점  - 할인점 중 1위를 차지, 점포 수와 매출 규모, 효율지표가 국내 최대 이며 가장 경쟁력이 있음이마트의 물류 관리3S ‘STANDARD’‘SIMPLE’‘SPEED’ 2) 7가지 실천 방안△물류 자동화 시스템화 △집중화표준 △물류 COST 절감 △365일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이마트 등 대형 유통할인매장만도 상하이에 40개가 몰려 있다. 지난해 상하이 소비시장 총액에서 대형 유통할인매장의 점유율은 6% 수준으로 한국의 30%, 일본의 60%와 비교해 성장가능성이 비교적 밝은 편이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 대형 유통할인매장이 급속하게 성장, 난징로의 대형 백화점이 전략적인 마케팅 대상을 놓고 고민토록 하고 있다. 그만큼 증대하는 상하이 시민들의 소비력이 지역 상권의 성장을 이끌며 기존 도심지 상권을 위협하고 있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이마트)9. 포지셔닝 . 46Ⅲ. 결론 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 46【 참고자료 】1. 상위 국내3개 대형할인점 현황 (총5개중 홈플러스, 이마트 제외) 491) 롯데 마그넷2) 까르푸3) 월마트2. 국내 할인점과 관련된 각종 이슈 541) 할인점 확장경쟁 태풍의 눈 월마트, 까르푸2) 신세계 이마트 할인점 최고 가치브랜드3) 마그넷, 홈플러스, 까르푸 할인점 2위 불꽃경쟁4) 토종할인점의 호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