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경영론 패키지 여행상품 개발- 전문직 여성 중서부 유럽 여행상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목표시장

3. 여행 일정

4. SWOT 분석

5. 결론

6.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사회환경의 흐름

① 2004년 한국국민의 1인당 연간 레저비는 1999년에 비해 38% 증가
세대와 성별, 계층을 뛰어넘어 '재미있고 자극적인 삶'을 추구

② 불경기ㆍ경쟁격화로 인한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따분한 일상에 활력을 주는 자 극적인 소비를 지향

③ 젊은층, 여성, 독신자가 소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재미를 추구하는 쾌 락적(hedonic) 소비 패턴이 주류를 형성

④ 미디어, 디지털 기술발달과 함께 보다 시원한 화면, 더 세련된 영상, 한층 파격적인 이미 지 등 자극에 대한 욕구수준도 동반상승

⑤ 최근 몇 년간 이들을 주요 마케팅 타깃으로 한 상품출시와 광고카피들 등장. 건강보조식 품, 여가와 레저기능을 강화한 이동통신서비스, 지난 2002년 선풍적인 인기를 끈 ‘열심 히 일한 당신 떠나라(현대카드)’라는 광고카피 등이 여기에 해당


(3) '엘리트' 형 소비집단에 해당하는 20‘s-40's 여성의 등장

① 정보화의 진전과 상품범람 등의 영향으로 비용대비 혜택을 꼼꼼히 따지는 엘리트형 소비 집단 역시 빠르게 확산될 전망
② 이는 ‘원조 X세대’ 혹은 ‘인터넷 세대’로 불리는 20~30대 소비자계층이 경제력을 갖추면 서 소비문화의 주류로 등장함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함
③ 구매력을 갖추고 적극적인 정보 활용 능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는 보보스족(Bobos)과 예티족(Yettie) 등이 이러한 소비자집단들에 속함
④ 보보스족(Bobos)은 부르조아(bourgeois)와 보헤미안(bohemian)의 합성어로, 정신적으로 는 히피의 자유를 지향하면서 현실에서는 여피의 실리를 추구하는 디지털시대의 엘리트
⑤ 예티족(Yettie) 젊고(Young) 기업가적(Entrepreneurial)이며 기술에 바탕(Tech-based) 한 인터넷 엘리트(Internet Elite)의 약칭
⑥ 이들은 2000년대 이후 인터넷과 벤처의 발달로 등장하였으며, 정보기술에 대한 높은 적 응력과 높은 경제력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구매하는 소비패턴 을 보임
⑦- 이들의 자기중심적이고 감각적인 소비유형은 향후 노년층에까지 확대될 전망
⑧- 자신만의 특별한 즐거움(Amusement)을 추구하는 감각형 소비자도 증가


(4) 현대 20‘s~40's 여성의 소비행태

① 계획적-이성소비와 소비명분을 중요시
참고문헌
하나투어 여행사 http://www.hanatour.com/
홍콩관광진흥청 http://www.discoverhongkong.com/kor/
에어프랑스 코리아 http://www.airfrance.co.kr/
유럽여행 가서 빼먹지 말아야 할 52가지 /손봉기 / 성하출판사 / 2008.05.10
네이버 블로그 http://cafeblog.search.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
  • 상품이므로 이의 관리 여하에 따라 경영목표의 달성 여부도 결정된다. 건물 외관에서 식재료, 객실 소모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물품에 대한 합리적인 관리 방법을 통하여 경영 합리화를 이룩해야 하는 것이다.넷째, 마케팅이다. 오늘날 호텔이 대기업으로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타 호텔과의 경쟁에서 낙후되지 않도록 면밀한 판매 계획과 촉진활동을 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호텔을 바로 알리고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

  • 한국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관광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 여행업계에 심각한 부담이 되고 있다.) 정찬종, 『여행사경영론』 (서울 : 일신사 1995)따라서 이러한 열악한 환경속에서 둘러싸여 있는 여행업체들은 고급화되고 다양화되어 가는 消費者의 욕구 충족을 위한 旅行商品의 제공은 무리가 아닐 수 없다. 특히 모방성이 강하여 타사상품과의 차별화 전략이 어렵다는 점과 구매전에 직접 상품을 직접 파악하거나 점검해 볼 수 없으며 기업이 제공하는 광고에 크게 의존해야 하기에 구매전의 期待와 구매후의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개발욕구 증대 등으로 잠시 감소했던 내국인의 해외여행이 다시 지속 상승하여 현재까지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나아가 핵가족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맞벌이가 늘어나는 현대 사회의 추세에 따라 현대인들은 ‘휴가’나 ‘여행’등을 통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 기업의 주 5일 근무제와 주 5일 수업제가 확산되고 소자녀화와 가전기기의 발달 등으로 전업주부들의 가사부담이 줄어들면서 여가문화가 점차 가족단위로 변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개발욕구 증대 등으로 잠시 감소했던 내국인의 해외여행이 다시 지속 상승하여 현재까지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나아가 핵가족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맞벌이가 늘어나는 현대 사회의 추세에 따라 현대인들은 ‘휴가’나 ‘여행’등을 통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 기업의 주 5일 근무제와 주 5일 수업제가 확산되고 소자녀화와 가전기기의 발달 등으로 전업주부들의 가사부담이 줄어들면서 여가문화가 점차 가족단위로 변

  • [호텔경영] JW메리어트 호텔경영
  • 경영론(1998) 신재영외 백산출판사호텔마케팅실무(2000) 최태광외 백산출판사호텔경영의 이해(2004) 최병호․유도재 백산출판사고객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활용전략 방안 연구: 국내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2001) 박향일 경희대 경영대학원호텔 마케팅 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경향에 관한 연구(2001) 구은영 세종대 세계경영대학원 호텔경영학과관광호텔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연구(1997) 남택영 경기대학교호텔경영연구소서울지역 특급호텔 Excu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