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법] 전자거래계약의 성립에 관한 법적 문제(상사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무역관습개론3공통) 무역계약에 있어서 청낙과 승낙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전자무역계약 의의] 전자적 의사표시의 개념과 특징, 전자무역계약의 청약과 승낙, 성립시기와 장소
- [전자무역계약 의의] 전자적 의사표시의 개념과 특징, 전자무역계약의 청약과 승낙, 성립시기와 장소
- [전자상거래, EC, 전자상거래법, 전자상거래법입법, 소비자피해] 전자상거래(EC)의 유형, 전자상거래(EC)의 현황, 전자상거래(EC)의 법적 문제와 전자상거래법 입법에 관한 국제기구의 입장 및 전자상거래법 입법의 방향 분석
- [전자상거래, EC, 전자상거래법, 전자상거래법입법] 전자상거래(EC)의 개념과 전자상거래(EC)의 현황 및 전자상거래(EC)의 법적 문제에 따른 전자상거래법의 입법 과제 심층 분석
- 하고 싶은 말
- 전자거래계약의 성립에 관한 법적 문제 (상사법) 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며
2. 전자거래(EC)의 개관
3. 전자거래의 유형
4. 전자거래의 성립에 관한 법률문제
5. (개정)전자거래기본법의 주요 내용
- 본문내용
-
5. (개정)전자거래기본법의 주요 내용
1) 개정취지
1999년 제정•공포된 현행 전자거래기본법은 전자거래에 관한 기본법으로서 전자거래의 법률관계를 규율하고 전자거래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법적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전자거래의 활성화와 기반 조성에 기여하였으나, 전자거래의 확산 및 기술과 환경의 급속한 변화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
2002년 1월 19일에 공포된[시행일 2002. 7. 1.] 본 개정전자거래기본법(이하 개정법)은 그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인터넷쇼핑몰 등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는 물론 기업간 전자상거래, 기업과 정부간 전자상거래, 개인간 전자상거래 등을 법률적으로 보완•지원하고, 전자거래의 법률관계를 변화된 현실에 맞게 개정하여 법적 논란을 해소하며, 전자거래 활성화를 위한 핵심기반이라 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공공부문의 전자조달, 소비자 피해구제, 분쟁해결, 전자거래의 국제화 등에 관한 시책규정을 국제적 논의결과와 외국의 입법례를 반영함으로써 전자거래의 법률관계를 명확히 하고 전자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며 전자거래 기반의 조성을 촉진하여 전자거래의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데 본 개정의 취지가 있다고 할 것이다.
2) 주요내용
①전자문서의 송•수신 장소와 귀속의 명확화(개정법 제6조, 제7조)
개정법 제6조 제3항에서는 전자문서의 작성자 또는 수신자가 영업소를 가지고 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송•수신장소를 ‘常居所’로 하고, 개정법 제7조에서는 전자문서의 귀속관계를 명확히 하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