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임금에 대한 새로운 개념과 시각(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8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임금에 대한 새로운 개념과 시각 (인사관리) 이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임금의 과거와 현재 개념
2. 미래 임금제도로써 참여적 임금 제도
- 본문내용
-
2. 미래 임금제도로써 참여적 임금 제도
불확실성 하의 기업생존을 위한 임금정책은 노사 경쟁적인 입장에서 임금을 오로지 근로에 대한 단순한 대가로서의 임금정책과 관리에서 벗어나 노사공동체적 입장에서 다양한 성과분배정책과 관리가 모색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노사는 파트너샤프트적 이익공동체로서의 시각에 입각하여 경영성과배분인 ‘참여적 임금’제도를 임금관리정책에 적극 실현하는 것이 절실히 요청된다. 참여적 임금은 사전적 임금이 아닌 사후적 임금체제로서 이익참여와 자본참여의 두가지 모형을 제시할 수 있다.
첫째, 이익참여(participation in profit)는 근로자가 기업의 경영성과, 즉 이익배분에 참가하는 제도로서 근로자의 경영참가 실현을 위한 가장 손쉬운 형태이며, 이를 성과참가라고도 한다. 이는 경영의 성과증진에 대해 근로자 또는 노동조합이 적극적으로 기여할 경우 그 대가로서 수익
- 참고문헌
- 최종태, 현대인사관리론,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