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과 이득, 부당이득, 부당이득세법, 부당이득반환, 가격분산에 따른 소비자 구매이득] 수익과 이득, 부당이득, 부당이득세법, 부당이득반환, 가격분산에 따른 소비자 구매이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수익과 이득
Ⅲ. 부당이득
1. 의의
2. 일반적 성립요건
3. 특수한 부당이득
1) 비채변제
2) 불법원인급여
4. 부당이득의 효과
1) 반환의 물체
2) 범위
Ⅳ. 부당이득세법
1. 제 1조(납세의무자)
2. 제 2조(납세표준)
3. 제 3조(세율)
4. 제 4조(부과와 징수)
5. 제 5조(납세지)
6. 제 6조(질문검사권)
7. 제 7조 (다른 세법과의 관계)
Ⅴ. 부당이득반환
1. 반환의 물체
2. 반환의 범위
3. 부당이득의 반환범위
4. 선의의 수익자의 반환의무의 범위
Ⅵ. 가격분산에 따른 소비자 구매이득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우리나라의 「재무회계 개념체계」는 대체적으로 FASB 개념보고서의 내용을 따르고 있다. 「재무회계 개념체계」에서 제시하고 있는 수익, 비용, 이득, 손실의 의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일정기간에 대한 기업실체의 경영성과는 손익계산서에 이익 (profit)으로 요약되며, 이익은 수익(revenue)과 이득(gain)의 총액에서 비용(expense)과 손실(loss)의 총액을 차감한 것으로 측정한다. 재무제표 이용자의 경제적 의사결정에 목적적합한(relevant)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익, 비용, 이득, 손실을 다양한 방법으로 손익계산서에 표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업회계기준」에서 주요한 또는 정상적인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항목과 부수적 또는 비정상적인 활동에서 발생하는 항목을 구분하고 있는데 이는 수익, 비용, 이득 및 손실 항목의 원천에 따라 기업의 미래현금 창출능력에 대한 평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한 기업의 주요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항목이 다른 기업에서는 부수적인 활동에서 발생하는 항목으로 분류될 수 있기 때문에 수익, 비용, 이득 및 손실 항목을 원천별로 구분할 때에는 기업의 특성 및 경영활동의 성격을 고려해야 한다.
수익, 비용, 이득 및 손실 항목은 보다 세부적으로 구분하거나 결합할 수 있으며 그 구분이나 결합 단계에 따라 매출총이익, 영업이익, 경상이익 및 당기순이익 등 손익계산서상에 다양한 경영성과 측정치로 표시할 수 있다. 수익이란 주요 경영활동으로서의 재화의 생산·판매, 용역의 제공 등에 따른 경제적 효익의 유입으로서, 이는 자산의 증가 또는 부채의 감소 및 그 결과에 따른 자본의 증가로 나타난다. 수익은 기업실체의 주요 경영활동의 결과로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현금유입액으로 측정하며, 경영활동의 종류와 당해 수익이 인식되는 방법에 따라 매출액, 수입수수료, 이자수익, 배당금수익 및 임대료 등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다. 비용이란 주요 경영활동으로서의 재화의 생산·판매, 용역의 제공 등에 따른 경제적 효익의 유출 소비로서, 이는 자산의 감소 또는 부채의 증가 및 그 결과에 따른 자본의 감소로 나타난다.
- 참고문헌
-
곽윤직, 채권각론, 박영사
김형배, 민법학, 신조사, 2003
김준호, 민법강의, 법문사, 2000
김상용, 채권법총론, 법문사, 2004
나진호, 손해배상에관한 연구, 2002
양창수, 금전의 부당이득으로 인한 반환의무 - 소위 편취금전에 의한 변제, 서울대법학 43권 4호
이용박, 부당이득의 보충성, 비교사법 제10권 3호
최수정, 민법상 금전의 개념과 금전채권의 특질, 비교사법 제10권 1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