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의 필요성과 법적 보호(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개인정보보호의 필요성과 법적 보호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개인정보의 정의
2. 개인정보보호의 국제적 필요성
3. 개인정보보호의 국내적 필요성
- 본문내용
-
2. 개인정보보호의 국제적 필요성
정보통신의 발달과 범세계적 정보통신서비스 기반확대에 따라 사회적·경제적 이익이 증가하는 반면 디지털화된 개인정보 유출의 용이성, 개인정보의 상품화에 따른 프라이버시 침해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과 전자상거래가 발달하면서 전자상거래에서는 개인정보의 이동이 필수적이지만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각 국의 법·제도 및 보호수준의 차이가 국제 전자상거래 발전의 저해요인이 될 것을 우려하여 개인정보보호의 수준을 국제적으로 통일하고자 하는 정책이 OECD, EU(유럽연합) 등에서 진행중이고 특히, 유럽연합에서는 제3기구로 하여금 개인정보보호의 이행을 감독하도록 하는 등의 엄격한 개인정보보호를 다른 국가에 요구하고 있다.
우리나라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 dalinok***
(2009.11.18 20:38: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