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공학] 날씨 마케팅-기업의 기상(날씨) 정보 활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05 / 2019.12.24
- 18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날씨 마케팅-기업의 기상(날씨) 정보 활용전략
I. 들어가는 말
II. 날씨 마케팅
1. 정의
2. 일기예보 업체
3. 산업과 기상
4. 제공되는 기상정보
III. 사례 분석
1. 날씨관련 판매연구
2. 해외 사례
◎ 세크라멘토시 전력 공급 부서
◎ 월가
◎ 웨더 인슈어런스
◎ 유통업체
3. 국내 사례
◎ 식품
◎ 택배와 퀵서비스업
◎ 주류
◎ 건설
◎ 놀이공원
◎ 유통
◎ 보험
◎ 이동통신
◎ 기업
◎ 영화관
◎ 호텔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최근 기업 경영에 있어 날씨나 기후의 영향은 중요한 관심사이다. 다양한 산업이 날씨나 기후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유통업은 제조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경영의 전반에 걸쳐 영향을 받고 있다. 기상이 순간적이고 개별적인 대기 현상이라면 기후는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대기 현상이라고 정의된다. 기상 현상은 사람들의 구매 심리에 영향을 미치고, 특정 상품의 판매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어떠한 기상 조건에서 특정 상품의 판매량이 증가한다는 것은 그 상품에 대한 필요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는 구매 행위에 대한 날씨의 영향으로 볼 수 있다.
이처럼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해서 일반 기업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문의 국제단체들도 위험관리를 위해서 보험을 가입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위해서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기상재해 대비 및 적극적 활용사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자료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