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8장 브랜드자산의 개념 및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3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2. 브랜드자산의 체계적 관리
3.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1. 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2. 브랜드자산의 체계적 관리
2-1. 브랜드인지도의 관리
(1) 브랜드자산형성에 브랜드인지도의 중요성
(2) 브랜드인지도를 증대시키는 방법
2-2. 브랜드연상(브랜드이미지) 관리
(1) 브랜드연상이 갗추어야 할 특성
(2) 브랜드연상의 유형
2-3. 기업과 관련된 브랜드 연상
3.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3-1 라인확장전략 / 상표확장전략 차이
3-2 상표확장전략의 이점 / 단점
3-3 상표확장 성공을 위한 가정
- 본문내용
-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를 가졌기 때문에 발생된 바람직한 마케팅효과
성숙기에 들어선 대부분의 소비용품 시장에서 상표들 간의 평준화로 인해 제품품질의 차이가 줄어들기 때문
브랜드 자산 이란?
브랜드 자산 확보에 기업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이유는?
브랜드 인지도란?
소비자가 한 제품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재인
(Recognition)하거나 회상(Recall)할수 있는 능력
재인(Recognition) = 회상보다는 상대적으로 강도가 약함
소비자에게 한 제품범주 내의 여러 브랜드명을 제시하고 각 브랜드 명을 과거에 들어 본 적이 있는지 조사하여 측정.
회상(Recall) = 기억속에 저장되어있는 특정브랜드의 정보를 인출할수 있는 능력. 소비자들에게 한 제품범주내의 생각나는 브랜드를 열거함으로서 측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