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쌍용 그룹 해체의 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승천하는 쌍용
-쌍용 그룹 성장기 -
2.추락하는 쌍용
-쌍용 그룹의 해체-
3.쌍용 그룹 해체의 원인
4.Q&A
- 본문내용
-
1939년 소규모 비누 공장에서 출발
1940년과 1950년대의 면방직, 보험, 무역
1960년대의 시멘트 , 제지 , 해운
1964년 -쌍용양회공업(주) 은 4월 연간 40만 t 생산규모
영월공장을 준공.가동.한국 시멘트산업의 선두주자.
1970년대 후반의 정유, 중공업, 건설
1980년대의 정보통신, 증권, 자동차
1986년 - 당시 부실기업이던 동아 자동차를 인수하여 쌍용 자동차로 이름을 바꾸고 자동차 사업을 그룹의 주력으로 키우기 시작.
1990년대 - 쌍용양최공업 (주) 쌍용정유 (주) 쌍용해운(주)
쌍용자동차 (주) (주)쌍용정공, 쌍용건설(주)
남광토건(주) (주)쌍용, 쌍용투자증권(주)
고려화재해상보험 (주) , 쌍용투자자문(주)
쌍용제지 (주) (주)쌍용정보통신,
쌍용중공업(주) . 쌍용엔지니어링(주)
재계 서열 6위 대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